-한화 이글스 외국인 트리오, 2월 1일 캠프 첫날 합류 가능하다

-11일 비자발급 완료, 17일 입국 예정, 31일 자가격리 해제

-지난해 반즈와 같은 숙소에서 자가격리, 다양한 훈련 가능한 최상의 환경

닉 킹엄과 라이언 카펜터(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닉 킹엄과 라이언 카펜터(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엠스플뉴스]

한화 이글스 외국인 트리오가 2월 1일 스프링캠프 첫날부터 선수단과 함께한다. 17일 입국해 31일 자가격리를 마친 뒤 곧장 거제 1군 스프링캠프에 합류하는 일정이다.

한화는 1월 14일 새 외국인 선수 닉 킹엄과 라이언 카펜터, 라이온 힐리의 입국 일정을 알렸다. 세 선수 모두 11일 취업비자 발급이 완료된 상태로, 남은 절차를 차질없이 완료하면 17일(일) 오전 5시 10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이 가능하다.

세 선수는 입국 후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곧바로 충북 옥천에 있는 단독주택으로 이동해 2주 자가격리에 들어간다.

지난해 브랜든 반즈가 자가격리 기간 훈련하는 장면(사진=한화)
지난해 브랜든 반즈가 자가격리 기간 훈련하는 장면(사진=한화)

한화가 마련한 자가격리 장소는 지난해 브랜든 반즈가 자가격리를 했던 곳과 같은 장소다. 주변에 산과 강이 보이는 쾌적한 환경에 넓은 마당이 있어 간단한 캐치볼과 티배팅, 근력운동을 소화할 수 있다. 반즈는 이곳에서 주 2일은 상체 운동, 2일은 하체 운동, 하루는 몸 전체 운동을 진행했다.

당시 반즈는 “구단이 격리 기간 동안 운동을 하면서 지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줘서, 좋은 환경에서 운동과 휴식을 취하고 있다. 주변에 산과 강이 보이는 곳이라서 힐링도 되고 기분이 참 좋다. 자연의 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감사하다. 종종 명상도 하면서 좋은 기분을 유지하고 있다”고 만족감을 표한 바 있다.

세 선수의 자가격리는 스프링캠프 바로 전날인 1월 31일 해제된다. 자가격리가 끝나면 세 선수는 곧바로 경남 거제로 이동해, 2월 1일 시작하는 한화 1군 스프링캠프에 합류하게 된다.

배지헌 기자 jhpae117@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