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2021.02.27

LIVE SCORES

이전으로 다음으로

KBO

“계약 기간도 아직…” 더딘 유희관·이용찬 협상, 2월 장기전 피할까 [엠스플 KBO]

  • 기사입력 2021.01.21 18:10:18   |   최종수정 2021.01.21 18:10:18
  • 카카오  페이스북  트위터 

-두산, 여전히 더딘 유희관·이용찬과의 FA 협상 테이블

-여전히 계약 기간부터 이견, 유희관은 ‘미래 가치’·이용찬은 ‘불확실성’이 관건 

-스프링캠프 시작 전 마무리하고 싶은 두산, 점점 현실화되는 2월 장기전 흐름

 

두산이 베테랑 내부 FA 투수 이용찬(왼쪽)과 유희관(오른쪽)과의 협상 테이블을 여전히 진행하고 있다(사진=엠스플뉴스) 두산이 베테랑 내부 FA 투수 이용찬(왼쪽)과 유희관(오른쪽)과의 협상 테이블을 여전히 진행하고 있다(사진=엠스플뉴스)

 

[엠스플뉴스]

 

두산 베어스와 내부 FA(자유계약선수) 베테랑 투수 유희관과 이용찬 간의 협상 테이블 진행 속도가 더디다. 계약 기간도 아직 협의하지 못한 상황으로 2월 장기전이 될 수 있단 전망까지 쏟아진다. 

 

먼저 두산은 유희관 측과 1월 19일 두 번째 공식 협상 테이블을 차렸다. 하지만, 계약 총액 이전에 계약 기간을 놓고 여전히 팽팽한 줄다리기를 펼치는 분위기다. 두산 관계자는 “서로 의견 차가 여전히 있다. 계약 기간도 아직 협의하지 못 했다. 선수 쪽에서 계약 조건 보장을 더 받고 싶은 마음은 이해한다. 하지만, 구단도 선수의 미래 가치를 놓고 고민하는 부분이 있다”라고 밝혔다. 

 

선수 측은 유희관이 2013년 1군에 자리 잡은 뒤 꾸준히 보여준 이닝 소화 능력을 앞세운다. 2020시즌 때 성적(27경기 등판 136.1이닝 10승 11패 평균자책 5.02)이 다소 주춤했지만, 유희관은 2019시즌 28경기 등판 166.1이닝 11승 8패 평균자책 3.25의 호성적을 보여준 바 있다. 이닝 소화 능력이 뛰어난 선발 투수인 유희관의 미래 가치가 여전히 높다는 시선이다. 반대로 구단은 1986년생 베테랑 투수와의 장기 계약에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한단 자세다. 

 

계약 기간에 있어선 양 측의 시각차가 그리 큰 수준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계약 기간과 더불어 계약 총액 협상까지 풀어가려면 시간이 더 걸릴 전망이다. 

 

두산은 이용찬과의 협상 테이블에서도 진도를 못 나가고 있다. 이용찬은 팔꿈치 수술 재활 과정이 끝난 뒤 실전 복귀 시점이 문제다. 2021시즌 복귀 시점에 물음표가 달린 가운데 계약 첫해 옵션 계약을 통한 양 측의 절충안이 필요하다. 두산은 아직 이용찬과의 전반적인 계약 형태를 어떻게 해야 할지부터 계속 고민에 빠져 있다. 

 

두산 관계자는 “이용찬 측과도 계약 기간 형태와 관련해 서로 아직 의견차가 있다. 재활 과정 중인 투수니까 복귀 시점의 불확실성이 해소하지 못 한다면 구단이 계약 기간과 금액 규모를 제대로 정하기 어려울 수밖에 없다. 단순히 승리나 이닝 같은 기준 옵션보다도 재활에 성공했는지 관련한 옵션을 정해야 하니까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바라봤다. 

 

두산은 두 베테랑 투수와 협상 테이블을 스프링캠프 시작 전 마무리하길 원했다. 하지만, 현재 협상 테이블 속도라면 스프링캠프 시작 전 협상을 끝낼 수 있을지 미지수다. 스프링캠프가 시작한 2월에도 여전히 협상 테이블을 이어갈 가능성이 점점 커지는 분위기다. 

 

두산 관계자는 “이제 2명 정도 남은 일반 재계약 연봉 협상도 이번 주 안으로 완료할 계획이다. 최대한 스프링캠프 시작 전에 두 투수와 협상을 끝내 스토브리그를 깔끔하게 마무리하고 싶다”라면서도 “이른 시일 내로 결론이 나오긴 어려울 듯싶다”라고 전했다. 

 

김근한 기자 kimgernhan@mbcplus.com

 

 



  • 잘봤어요 1
  • 화나네요 0
  • 팬이에요 0
  • 후속기사 원해요 1
    • 새로고침
    • 도움말
      Best 댓글
      공감 투표 비율이 높은 댓글입니다.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공감수가 증가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예고없이 제외 될 수 있습니다. 레이어 닫기

    news

    더보기

    video

    더보기
    SK 하이닉스
    SK 하이닉스

    hot 포토

    더보기
    [줌 in 포토+] '엄친딸' 송서현, 머슬마니아 커머셜모델 그랑프리....
    [줌 in 포토+] 걸그룹 출신 8등신 미녀, 미스맥심 콘테스트에 출사..
    [줌 in 포토+] '핑크톤 모노키니 비키니 몸매' 뽐낸 치어리더 김해리!
    [줌 in 포토+] '가수 겸 치어리더' 김해리, 제주 리조트서 화보 촬영!
    [줌 in 포토+] 미스맥심 이아윤, 글래머 몸매 맥심 2월호 밸런타인..
    [줌 in 포토+] “사이버X녀라고?” 악플에 시원하게 한 방 먹인 이해..
    [줌 in 포토+] 시크한 매력녀 이하니 vs. 베이글 미소녀 박근나, 당..
    [줌 in 포토+] 아찔한 전신 망사 스타킹!...80만 유튜버 표은지의 ..
    [M+현장] 흥국 치어리더 김연정, 블랙 스웨트 셋업 사이로 탄탄 복근
    [M+포토] 이다영, 기뻐서 폴짝폴짝
    엠스플레이스톡킹이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