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2021.02.27

LIVE SCORES

이전으로 다음으로

KBO

‘92학번 동기’ 차명주 “홍원기감독, 위에서 밑까지 두루 살펴볼 지도자” [엠스플 이슈]

  • 기사입력 2021.01.21 19:26:08   |   최종수정 2021.01.21 19:26:08
  • 카카오  페이스북  트위터 

-키움 히어로즈, 1월 21일 홍원기 신임감독 선임

-‘92학번 동기’ 차명주 교수 “현역 시절 함께한 홍원기 감독, 위에서 밑까지 두루 살펴볼 지도자”

-“벤치에서 영리하게 차분히 팀 이끌길 기대, 신망이 두터워 좋은 리더가 될 것”

 

차명주 교수(왼쪽)는 전설의 92학번 동기인 키움 홍원기 신임감독(오른쪽)을 향한 기대감을 내비쳤다(사진=엠스플뉴스, 키움) 차명주 교수(왼쪽)는 전설의 92학번 동기인 키움 홍원기 신임감독(오른쪽)을 향한 기대감을 내비쳤다(사진=엠스플뉴스, 키움)

 

[엠스플뉴스]

 

운동역학 연구소인 SSL(Sport Science Lab)을 운영하는 차명주 차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대학원 겸임 교수는 한국야구에서 황금세대로 불리는 한양대학교 출신 ‘92학번’이다. 박찬호와 고(故) 조성민, 임선동, 박종호, 송지만, 손 혁 등이 전설적인 ‘92학번’ 동기들이다. 

 

1월 21일 키움 히어로즈 사령탑으로 선임된 홍원기 신임감독도 전설의 ‘92학번’ 가운데 한 명이다. 92학번(고려대학교) 출신인 홍 감독은 현대 유니콘스에서 현역 은퇴하고 2008년 창단한 히어로즈 전력분석원을 맡았다. 홍 감독은 2009년부터 수비 코치를 맡아 2020년까지 12년간 히어로즈 한 팀에서만 지도자 생활을 했다.

 

차명주 교수는 현역 시절을 함께 보낸 ‘92학번 동기’ 홍 감독을 향해 “위에서 밑까지 두루 살펴볼 지도자”라고 강조했다. 

 

차 교수는 21일 엠스플뉴스와의 통화에서 “홍원기 신임감독은 현역 시절 두루두루 무난하게 어울리는 스타일이라 선후배간의 관계도 굉장히 좋았다. 대학교에서뿐만 아니라 프로 무대에서도 대부분 야구인과 관계를 잘 맺었다. 한 팀을 위에서 밑까지 두루 살펴볼 지도자다. 그만큼 팀을 큰 탈 없이 잘 이끌 수 있는 감독”이라고 전했다. 

 

차 교수는 홍 감독이 차분한 성격을 바탕으로 세심한 팀 운영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했다. 차 교수는 “홍 감독의 현역 시절을 보면 타격보단 안정적인 수비로 인정받았다. 화려한 스타플레이어는 아니었지만, 조용히 세심하게 야구를 할 줄 아는 선수였다. 흥분하는 스타일이 아니라 벤치에서 차분하게 팀을 이끌 수 있지 않을까 싶다”라고 말했다. 

 

무엇보다 차 교수는 홍 감독이 히어로즈라는 한 팀에서 오랜 기간 지도자 생활로 신망을 얻은 점을 높게 평가했다.

 

차 교수는 “홍 감독 자신만의 철학이 뚜렷한 데다 한 팀에서 오랫동안 코치 생활을 하며 얻은 노하우가 큰 힘일 거다. 선수단과 코치진과 관계도 굉장히 좋아 신망이 두텁다고 들었다. 무엇보다 실력으로 밑바닥부터 시작해 감독 자리까지 올랐다. 감독이란 자리에서 냉정하게 판단할 부분과 옆에서 보좌할 코치 등용에 잘 신경 쓴다면 정말 훌륭한 리더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근한 기자 kimgernhan@mbcplus.com

 

 

 



  • 잘봤어요 1
  • 화나네요 0
  • 팬이에요 0
  • 후속기사 원해요 1
    • 새로고침
    • 도움말
      Best 댓글
      공감 투표 비율이 높은 댓글입니다.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공감수가 증가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예고없이 제외 될 수 있습니다. 레이어 닫기

    news

    더보기

    video

    더보기
    SK 하이닉스
    SK 하이닉스

    hot 포토

    더보기
    [줌 in 포토+] '엄친딸' 송서현, 머슬마니아 커머셜모델 그랑프리....
    [줌 in 포토+] 걸그룹 출신 8등신 미녀, 미스맥심 콘테스트에 출사..
    [줌 in 포토+] '핑크톤 모노키니 비키니 몸매' 뽐낸 치어리더 김해리!
    [줌 in 포토+] '가수 겸 치어리더' 김해리, 제주 리조트서 화보 촬영!
    [줌 in 포토+] 미스맥심 이아윤, 글래머 몸매 맥심 2월호 밸런타인..
    [줌 in 포토+] “사이버X녀라고?” 악플에 시원하게 한 방 먹인 이해..
    [줌 in 포토+] 시크한 매력녀 이하니 vs. 베이글 미소녀 박근나, 당..
    [줌 in 포토+] 아찔한 전신 망사 스타킹!...80만 유튜버 표은지의 ..
    [M+현장] 흥국 치어리더 김연정, 블랙 스웨트 셋업 사이로 탄탄 복근
    [M+포토] 이다영, 기뻐서 폴짝폴짝
    엠스플레이스톡킹이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