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라이온즈의 초반 질주를 누가 막을 것인가. 잘 나가는 삼성이 잘 나가는 한화와 맞대결에서 짜릿한 역전승을 거두고 4연승을 달렸다. 번트안타에 동점 적시타까지 맹활약한 구자욱이 타선을 이끌었다.

커리어 하이를 향해 질주하는 구자욱(사진=엠스플뉴스 배지헌 기자)
커리어 하이를 향해 질주하는 구자욱(사진=엠스플뉴스 배지헌 기자)

[엠스플뉴스=대전]

잘나가는 집 삼성 라이온즈가 어린이날 야구장을 찾은 ‘삼린이’들에게 화끈한 역전 드라마와 4연승, 단독 선두 선물세트를 선사했다. 동점 적시타를 날린 구자욱을 시작으로 호세 피렐라의 역전타, 강민호의 쐐기타까지 중심타선의 활약이 돋보였다.

삼성은 5월 5일 대전 한화생명 이글파크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 상대 시즌 1차전에서 8회 집중 4득점 한 타선의 응집력으로 4대 1 역전승을 거뒀다. 삼성의 역전쇼에 어린이날을 맞아 대전구장 30%를 채운 3,900명의 관중 가운데 ‘삼린이’들이 활짝 웃었다.

최근 상승세인 두 팀의 분위기를 반영하듯 6회까지는 0의 균형이 이어졌다. 선발 벤 라이블리와 라이언 카펜터가 위력적인 속구를 앞세워 팽팽한 투수전을 펼쳤다. 라이블리는 4회 2사까지 한화 타선을 노히터로 압도했고, 카펜터도 첫 3이닝을 퍼펙트로 막아내는 위력을 자랑했다.

먼저 득점 찬스를 잡은 쪽은 삼성. 삼성은 4회초 김상수의 2루타와 구자욱의 번트안타로 무사 1, 3루 찬스를 만들었다. 그러나 여기서 피렐라가 좌익수 쪽 얕은 뜬공으로 물러났고, 강민호의 잘 맞은 타구가 투수 글러브로 들어가는 직선타가 돼 더블아웃. 득점 없이 공격을 마쳤다.

삼성은 5회초에서 2사 후 박해민이 볼넷으로 출루해 2루 도루를 시도했지만, 최재훈의 정확한 송구에 아웃당해 기회가 무산됐다. 6회 1사만루에선 피렐라가 또 내야뜬공으로 물러나 찬스를 날렸다. 6이닝 무실점한 라이블리는 4경기 연속 퀄리티스타트 호투에도 또 승리 실패, 4경기 연속 노디시전에 그쳤다.

7회 폭투로 한 점을 내준 삼성은 카펜터가 내려가고 김범수가 올라온 8회초 반격을 시도했다. 1사후 이학주가 내야안타로 출루했고, 삼성 벤치는 김지찬을 대주자로 냈다. 여기서 김상수의 2루 베이스쪽 타구가 정은원에게 잡혀 아웃되는가 했지만, 발 빠른 주자와 타자를 의식했는지 정은원이 볼을 떨어뜨려 내야안타. 1사 1, 2루 찬스가 이어졌다.

타석에 나온 구자욱은 김범수의 초구 슬라이더를 받아쳐 중전안타, 2루 주자가 득점해 1대 1 동점이 됐다. 한화는 잠수함 투수에 약한 피렐라를 겨냥해 사이드암 강재민을 올렸지만, 피렐라도 초구를 공략해 좌측 펜스에 맞는 역전 2루타를 날렸다. 이어 강민호의 2타점 2루타가 이어져 8회에만 4득점. 삼성이 단숨에 4대 1로 경기를 뒤집었다.

승기를 잡은 삼성은 8회 우규민, 9회 오승환을 차례로 올려 한화의 추격을 원천 봉쇄했고 4대 1로 경기를 끝냈다. 파죽의 4연승을 달린 삼성은 시즌 17승 10패로 이날 패한 2위 KT와 승차를 1.5경기 차로 벌렸다.

멀티히트로 팀 타선을 이끈 구자욱(사진=엠스플뉴스 김도형 기자)
멀티히트로 팀 타선을 이끈 구자욱(사진=엠스플뉴스 김도형 기자)

경기 후 허삼영 감독은 “라이블리가 계속 잘 던져주고도 승운이 따르지 않고 있는데 오늘 역시 6회까지 라이블리가 무실점으로 버텨줬기 때문에 좋은 경기가 가능했다” “타자들이 모든 이닝 동안 집중력 잃지 않은 덕분에 찬스에서 빅이닝 역전을 만들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멀티히트와 동점 적시타를 날린 구자욱은 8회 상황에 대해 “득점권이었고 한화도 위기였기 때문에, 스트라이크를 잡으러 들어오는 공을 치자고 생각해서 초구에 타격했다. 변화구 노림수보다 투수의 공 던지는 궤적을 그리고 있었다”고 밝혔다.

4회 번트 시도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구자욱은 “라이블리 선수가 편하게 던질 수 있게 선취점을 내고 싶었다. 초구에 제 스윙을 했다가 실패했으니 주자를 진루시켜줘서 선취점 내고 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번트를 시도했다”고 밝혔다.

구자욱의 번트 시도는 이날 경기전 허삼영 감독이 말한 “선수들 스스로 희생하는 모습”과도 이어진다. 이에 대해 구자욱은 “감독님께서 그런 희생을 추구하시는 스타일이기도 하고, 한 점 차 승부에서 자기를 희생해서 진루타 쳐준다는 마음으로 타석에 임하려 한다”고 말했다.

올 시즌 초반 좋은 성적의 비결에 대해선 “그동안 계속 안 좋은 시즌을 보냈다. 비시즌에 트레이닝과 연습을 통해서 더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고, 좋은 결과로 이뤄지다 보니까 야구에 대한 진지함이 더 생겼다. 나만의 루틴도 생겼다”고 했다.

구자욱은 “오늘도 한 점 차고 이학주 형, 김상수 형이 출루해 주니 역전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 팀에 끝날 때까지 포기하지 않는 힘이 생긴 것 같다. 점수 차가 크게 벌어지는 경기가 줄었고, 투수들이 잘 던져주고 있기 때문에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다” “지금 성적이 좋다 보니 선수들이 자신감을 얻고, 더 좋은 플레이를 만들고 있다”고 했다.

끝으로 구자욱은 “오늘 야구장에 삼성 팬들이 많이 오셔서 재미있게 경기했다. 한화 팬들도 많이 오셨고, 응원을 많이 해주셨다. 재미있는 경기를 했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뛰겠습니다”라고 다짐했다.

삼성과 한화는 6일 오후 6시 30분 시즌 2차전 경기를 갖는다. 삼성 선발로는 백정현이, 한화 선발로는 신인 배동현이 각각 등판한다.

배지헌 기자 jhpae117@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