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2021.06.23

LIVE SCORES

이전으로 다음으로

KBO

월요일 경기->광주 이동->낮 경기…‘살인 일정’에 꼬인 SSG [엠스플 현장]

  • 기사입력 2021.05.16 15:34:18   |   최종수정 2021.05.16 15:43:53
  • 카카오  페이스북  트위터 

ㅣSSG 랜더스가 월요일 경기 성사로 다가오는 주 일정이 꼬이게 됐다. 월요일 야간 경기 뒤 광주 이동, 그리고 수요일 공휴일 낮 경기까지 소화해야 하는 살인 일정이다. 선발 로테이션도 다소 꼬이는 상황이 벌어졌다.

 

SSG 김원형 감독(사진=엠스플뉴스) SSG 김원형 감독(사진=엠스플뉴스)

 

[엠스플뉴스=문학]

 

SSG 랜더스가 연이틀 이어진 우천 취소로 다가오는 주 ‘살인 일정’을 맞이한다. 월요일 경기를 치른 뒤 곧바로 광주로 내려가 원정 경기를 소화하고 수요일엔 공휴일(석가탄식일) 낮 경기를 치르는 고된 일정이다. SSG 김원형 감독은 “곧바로 이동해야 하는 월요일 경기는 양 팀 합의 아래 오후 5시 시작으로 할 수 없을까”라며 한숨을 내쉬었다.

 

무엇보다 SSG는 다가오는 주 선발진 구상도 다소 꼬이게 됐다. SSG는 5월 17일 문학 두산 베어스전에서 월요일 경기 선발로 오원석을 내세운다. 16일 경기 선발 등판 예정이었던 정수민은 18일 광주 KIA 타이거즈전 선발 마운드에 오를 가능성이 크다. 

 

선발 로테이션상 18일 등판 예정이었던 박종훈은 몸 상태가 좋지 않아 22일 주말 문학 LG 트윈스전으로 등판 일정을 미룬다. 월요일 경기까지 7연전을 펼치기에 SSG는 21일 문학 LG전 선발 마운드에 올릴 임시 선발 투수를 올려야 한다. 김 감독은 “김정빈이 2군에서 선발로 준비 중”이라며 힌트를 내줬다.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다가 이를 크게 다친 투수 김상수와 햄스트링 부상에서 회복한 내야수 최주환의 복귀 시점은 6월이 될 전망이다. 옆구리 부상에서 회복 중인 외국인 투수 아티 르위키는 18일 퓨처스리그 경기 마운드에 올라 약 40구 정도 투구수를 소화할 계획이다. 

 

김 감독은 “김상수의 경우 다쳤던 초기보단 상태가 많이 좋아졌다. 음식 섭취도 당분간 안 될 줄 알았는데 조금씩 먹을 수 있다고 하더라. 5월 말에 불펜 투구를 시작하면 6월 초중 정도 복귀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최주환은 18일 퓨처스리그에서 지명타자로 출전할 계획이다. 2군에서 몇 경기를 해보고 상태를 판단한 뒤 1군 등록을 해야 한다. 6월이 시작할 때는 확실히 돌아올 듯싶다”라고 밝혔다. 

 

SSG는 2021시즌 팀 타격 WAR(대체선수 대비 승리 기여도) 리그 8위(4.51)와 팀 마운드 WAR 리그 6위(3.52)라는 좋지 않은 투·타 지표에도 시즌 18승 16패로 리그 5위에 올라 중상위권 다툼을 계속 펼치고 있다. 시즌 초반 연이은 부상 악재에도 잘 버티는 분위기다. 

 

김 감독은 “시즌 초반을 돌아보면 팀 불펜진이 어려운 상황에서 잘 막아줬다. 겉으로 보이는 투·타 지표가 안 좋은데도 승리를 기대보다 더 가져갈 수 있었던 원동력이다. 또 선수들이 하려는 의욕이 크게 느껴진다. 그런 기운이 있기에 예상보다 더 좋은 성적으로 순위를 유지할 수 있었다”라고 만족감을 내비쳤다. 

 

김근한 기자 kimgernhan@mbcplus.com

 

 



  • 잘봤어요 2
  • 화나네요 0
  • 팬이에요 0
  • 후속기사 원해요 0
    • 새로고침
    • 도움말
      Best 댓글
      공감 투표 비율이 높은 댓글입니다.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공감수가 증가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예고없이 제외 될 수 있습니다. 레이어 닫기

    news

    더보기

    video

    더보기
    승패예측

    hot 포토

    더보기
    [줌 in 포토+] 남심 저격 필라테스 강사 구은영, 15위로 미스맥심 ..
    [줌 in 포토+] 이렇게 귀여운 PC방 알바가 있다고? 미스맥심 top24 ..
    '살아있는 손끝' 우수한, LG 치어리더팀 떠오르는 샛별
    [줌 in 포토+] 미스맥심 콘테스트 24강, 코스프레 대결 드디어 시작!
    SSG 장은유 치어리더, 아이돌 그룹 출신의 남다른 춤선
    [줌 in 포토+] 21인치 호리병 몸매로 완판녀 등극... ‘맥스큐’ 커버..
    청순 치어 SSG 김도아, 랜더스필드 접수한 러블리 매력
    [줌 in 포토+] 맥심 모델도 재수생이 있다, 미스맥심 콘테스트 24강..
    [줌 in 포토+] '독자의 차’, 모델 김은진 군용차 레토나 앞에서 아..
    [줌 in 포토+] 인기 웹화보 모델 최세희, 10위로 미스맥심 콘테스트..
    여름맞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