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디미르 게레로 트리플 크라운 주요 기록(사진=토론토 블루제이스)
블라디미르 게레로 트리플 크라운 주요 기록(사진=토론토 블루제이스)

[엠스플뉴스]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특급 유망주,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22)가 드디어 잠재력을 터트렸습니다.

게레로 주니어는 6월 15일(한국시간)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2021 메이저리그 원정경기에서 3번타자 겸 1루수로 선발 출전했습니다. 앞서 안타 하나를 기록한 게레로 주니어는 0-1로 뒤진 9회초 2사 상황에서 상대 마무리 맷 반스의 너클 커브를 걷어올려 담장을 넘기는 솔로 홈런포를 쏘아올렸습니다.

이로써 게레로 주니어는 타율 0.346, 22홈런, 56타점으로 세 가지 부문에서 모두 리그 선두를 달리게 됐습니다. 지난 12일 경기부터 네 경기 연속 홈런을 기록한 게레로 주니어는 이날 메이저리그 사무국이 공개한 1차 투표 중간집계에서도 85만 7956표를 얻어 아메리칸리그 1루수 부문 1위는 물론 양대리그 전체에서도 최다 득표에 성공했습니다.

게레로는 올 시즌이 시작하기 전 식단 관리와 철저한 훈련으로 체중 감량에 성공했습니다. 그런 그가 올 시즌 보여주는 모습은 지난 2019년 빅리그에 데뷔하기 이전 받은 '특급 유망주'의 평가 그대로입니다.

게레로 주니어는 이제 2012년 미겔 카브레라 이후 9년 만의 트리플 크라운을 정조준합니다. 메이저리그 라이브볼 시대 이후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한 타자는 단 10명 뿐. 게레로 주니어는 과연 카브레라 이후 11번째 트리플 크라운 타자가 될 수 있을까요? 이번 인포그래픽에서는 게레로 주니어의 시즌 주요 성적을 조명해봤습니다.

글/그래픽 : 도상현 기자 shdo@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