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2021.09.18

LIVE SCORES

이전으로 다음으로

KBO

일본, 미국에 혈투 끝 승리…야구 준결승 한일전 성사 [엠스플 이슈]

  • 기사입력 2021.08.02 23:50:03   |   최종수정 2021.08.02 23:38:07
  • 카카오  페이스북  트위터 

| 올림픽 야구 준결승은 이번에도 한일전이다. 일본이 미국과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명승부 끝애 7대 6 역전승을 거두고 준결승 티켓을 따냈다. 

 

끝내기 안타를 날린 카이 타쿠야(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끝내기 안타를 날린 카이 타쿠야(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엠스플뉴스]

 

2008 베이징올림픽에 이어 2020 도쿄올림픽에서도 야구 준결승은 한일전으로 펼쳐진다.

 

일본야구 대표팀은 8월 2일 일본 요코하마 베이스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녹아웃 스테이지에서 연장 10회 승부치기 끝에 미국에 7대 6, 역전승을 거뒀다. 이로써 앞서 이스라엘에 승리한 한국의 준결승 상대는 일본으로 결정됐다. 2008 베이징올림픽 이후 13년 만의 올림픽 야구 한일 대결이 성사됐다.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명승부였다. 일본도 미국도 각자 최고의 선발 카드를 내세웠다. 일본은 메이저리그 뉴욕 양키스에서 활약하다 일본에 돌아온 다나카 마사히로를, 미국은 메이저리그 정상급 유망주 셰인 바즈를 각각 선발로 기용했다. 그러나 두 투수 다 5회를 채우지 못했다.

 

선취점은 일본에서 나왔다. 일본은 3회말 2사 후 사카모토 하야토의 2루타와 요시다 마사타가의 적시타로 선취점을 뽑은 뒤 만루 찬스에서 야나기타 유키의 적시타로 추가 득점, 바즈를 마운드에서 끌어내렸다. 바즈는 2.2이닝 5피안타 3볼넷 2실점.

 

미국도 곧바로 반격했다. 3회까지 무실점으로 잘 던지던 다나카를 4회 원찬스에 무너뜨렸다. 1사 1루에서 빅리그 시절 다나카에 유독 약했던(14타수 1안타) 토드 프레이저가 적시 2루타를 날렸고, 몸에 맞는 볼에 이어 마크 콜로즈배리-닉 앨런의 적시타로 역전에 성공했다. 다나카는 3.2이닝 6피안타 1볼넷 3실점을 기록하고 교체됐다.

 

4회말 3대 3 동점을 만든 일본은 5회 불펜 필승카드 아오야기 고요를 마운드에 올렸다. 일본프로야구 평균자책 1위의 아오야기는 미국 타자들에게 생소한 잠수함 투수. 그러나  미국은 에디 알바레즈-타일러 오스틴의 연속 안타로 잡은 찬스에서 트리스턴 카사스가 좌월 3점 홈런을 날려 일본의 계책을 무력화했다.

 

일본의 저력도 만만치 않았다. 일본은 5회말 곧바로 점수를 만회했다. 선두 스즈키 세이야의 솔로포로 1점을 만회한 뒤, 1사 3루에서 기쿠치 료스케의 내야안타로 5대 6 한 점 차로 따라붙었다. 그러자 미국은 라이더 라이언(1.1이닝 무실점)-앤서니 고즈(1.1이닝 무실점)-데이비드 로버트슨(1이닝 무실점)을 차례로 투입해 일본의 추격을 차단했다.

 

1점 차 뒤진 채 맞이한 일본의 9회말 공격. 여기서 일본은 미국 마무리 스캇 맥커프를 상대로 극적인 동점을 만들었다. 스즈키 세이야가 볼넷으로 출루해 꺼져가던 불씨를 살렸고, 아사무라 히데토가 우전 안타로 불씨를 이어갔다. 1사 1, 3루에서 야나기타 유키가 크게 바운드되는 2루 땅볼로 3루 주자를 불러들여 6대 6 동점을 이뤘다.

 

이어진 연장 10회 승부치기. 선공에 나선 미국은 무사 1, 2루에서 번트 대신 강공을 시도했지만 믿었던 프레이저가 삼진으로 물러났고, 후속타 불발로 득점에 실패했다. 반면 일본은 희생번트로 1사 2, 3루를 만든 뒤 포수 카이 타쿠야가 우측 끝내기 안타를 날려 3시간 53분에 걸친 혈투에 마침표를 찍었다. 7대 6 일본 승리.

 

일본 두 번째 투수 료지 쿠리바야시는 1이닝 무실점 호투로 승리투수가 됐고, 10회말 끝내기를 허용한 에드윈 잭슨이 패전을 기록했다. 일본 타선에선 하야토 사카모토가 3안타를, 야나기타와 아사무라가 멀티히트로 좋은 활약을 보였다.

 

준결승에 진출한 일본은 먼저 이스라엘을 꺾고 올라온 한국과 4일 오후 7시 요코하마 구장에서 결승행을 놓고 다툰다. 올림픽 야구 한일 대결은 앞서 2008 베이징 올림픽에서 총 2차례 펼쳐졌다. 당시 한국은 예선라운드에서 김광현-윤석민의 호투에 힘입어 5대 3 승리를 거뒀고 준결승 재대결에서도 김광현의 8이닝 2실점 역투를 앞세워 6대 2로 승리한 바 있다. 

 

 

배지헌 기자 jhpae117@mbcplus.com

 



  • 잘봤어요 1
  • 화나네요 0
  • 팬이에요 0
  • 후속기사 원해요 0
    • 새로고침
    • 도움말
      Best 댓글
      공감 투표 비율이 높은 댓글입니다.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공감수가 증가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예고없이 제외 될 수 있습니다. 레이어 닫기

    news

    더보기

    video

    더보기
    승패예측

    hot 포토

    더보기
    [줌 in 포토+] '예쁜 응원' 신수인, "키움 히어로즈 치어리더입니..
    [M+현장] 치어리더 서현숙, 6회 말 동점의 순간...'야구장에서 들리..
    [M+현장] '마스크를 뚫는 미모' 박지영 아나운서, 프로야구 대표 여..
    [M+포토] 하지원 치어, 남심 홀리는 ‘하트 눈웃음’
    ‘큐티풀’ 심송연 치어리더, 반전 파워 퍼포먼스로 매력 발산
    ‘코로나가 바꿔놓은 응원 문화’ 김도아 안이랑, 그라운드 향해 열정..
    미녀 프로골퍼 안소현, 비클라오 선바이저 패치 모델로 발탁
    [줌 in 포토+] '시크릿 B’ 올킬녀 최소현…‘맥스큐SE’로 베스트셀러 ..
    [줌 in 포토+] ‘시크릿 B’ 화보집 온라인서점 품절… 베이글녀 류세..
    [줌 in 포토+] ‘뇌섹녀’ 머슬퀸 안인선… 헬스 남성잡지 ‘맥스큐’ 여..
    굿바이엠스플레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