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인 2세 인기가 올해 드래프트에서도 계속됐다. 진갑용, 강인권 2세를 비롯해 여러 야구인 가족이 2022 신인 2차지명에서 프로구단의 선택을 받았다.

진갑용 주니어 진승현(사진=엠스플뉴스)
진갑용 주니어 진승현(사진=엠스플뉴스)

[엠스플뉴스]

최근 신인드래프트의 새로운 트렌드인 ‘야구인 2세’ 인기는 올해도 여전했다. 스타 플레이어 출신 진갑용, 강인권 주니어는 물론 김성철, 문승훈 심판위원 자녀까지 여러 야구인 가족 선수가 프로의 선택을 받았다.

9월 13일(월) 오후 2시 서울 블루스퀘어 카오스홀에서 열린 ‘2022 KBO 신인 드래프트’. 총 100명의 선수가 프로구단의 선택을 받은 이 날 2차 지명에서 전체 지명자의 8명이 프로선수 출신 2세 혹은 야구인 가족으로 확인됐다.

가장 큰 화제를 모은 선수는 롯데 자이언츠가 2차 2라운드에서 뽑은 진승현(경북고)이다. 진승현은 국가대표 포수이자 삼성 라이온즈 우승 포수로 시대를 풍미한 진갑용 KIA 배터리 코치의 아들이다. 포지션은 아버지와 달리 포수가 아닌 투수다.

대구 경복중 시절부터 야구 신동으로 이름을 날린 진승현은 경북고에서도 에이스 투수로 활약 중이다. 키 185cm 몸무게 90kg의 좋은 체격조건에 140km/h 중반대 힘 있는 속구와 경기 운영 능력이 일품이다. 연고 구단 삼성 1차지명 후보로도 거론됐던 진승현은 2차 지명으로 아버지의 고향 팀 유니폼을 입게 됐다.

강인권 NC 수석코치의 장남 강동형도 눈에 띄는 이름이다. 공교롭게도 강동형은 아버지가 코치로 일했던 팀 두산 베어스 7라운드 지명으로 프로 유니폼을 입게 됐다. 강동형은 대학야구 최고의 파워히터 중 하나로 지난해와 올해 2년 연속 홈런 3개를 기록했다. 이미 프로 1군 무대에서 활약 중인 투수 강태경과 형제 대결도 기대된다.

강인권 주니어 강동형(사진=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
강인권 주니어 강동형(사진=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

심판위원 자녀들도 프로 지명을 받는 데 성공했다. 키움 히어로즈가 7라운드에서 뽑은 휘문고 포수 김리안은 김성철 심판위원의 자녀다. 올해 17경기에서 타율 0.327에 OPS 0.856을 기록하며 공수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다.

LG 트윈스가 8라운드에서 뽑은 서울고 내야수 문정빈도 문승훈 심판위원의 아들. 타격 능력이 장점인 문정빈은 올해 22경기에서 타율 0.395로 높은 타율을 기록했다. 변화구 대처능력도 뛰어나고 심준석, 윤태현 등 에이스급 투수들을 상대로 좋은 타격을 선보여 기대를 모은다.

한편 롯데는 진승현 외에도 2명의 야구인 가족을 더 지명했다. 3라운드 내야수 김세민(강릉고)은 김철기 강릉영동대 감독의 자녀다. 1학년 때부터 주전으로 활약해 풍부한 경기 경험과 빠른 발, 정교한 타격으로 강릉고 돌풍을 이끌었다. 또 8라운드에서 뽑은 포수 엄장윤(부경고)도 롯데 외야수 출신 엄정대 운영팀 책임의 아들이다.

삼성 라이온즈가 7라운드에서 뽑은 강도훈(상원고)은 삼성 출신 외야수 강종필의 아들로, 아버지의 뒤를 이어 외야수로 활약 중이다. 또 LG 트윈스가 4라운드에서 뽑은 투수 이지훈(투수)은 1950년대 ‘원자탄 투수’로 이름을 날린 야구 원로 이재환 전 일구회 회장의 손자다.

프로 선수 가족은 아니지만 야구인의 피가 흐르는 지명 선수도 있다. 한화 이글스가 4라운드에서 뽑은 투수 양경모(북일고)는 아마추어 선수 출신 아버지와 테니스 실업팀 선수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또 3라운드에서 뽑은 외야수 유민(배명고)도 야구선수 출신 삼촌의 영향으로 야구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SSG 랜더스가 2라운드에서 지명한 투수 겸 내야수 유망주 김도현(백송고)도 부친이 배명고에서 야구선수로 활동했다.

야구인은 아니지만 아니지만 체육인 2세 선수도 있다. 롯데가 5라운드에서 뽑은 투수 하혜성(덕수고)은 전설의 배구스타 하종화 씨의 아들이다. 그리고 SSG 랜더스 2차 1라운드 투수 신헌민(광주동성고)은 축구선수 출신 아버지와 체육인 어머니로부터 좋은 재능을 물려받았다. 이 가운데 이정후, 박세혁, 강진성처럼 아버지를 능가하는 야구 스타로 성장해 프로야구를 더욱 흥미롭게 만드는 주인공은 누구일까.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