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2021.10.16

LIVE SCORES

이전으로 다음으로

KBO

’미스터 옥토버’ 박정권·채병용, 10월 2·3일 은퇴경기 개최 [엠스플 이슈]

  • 기사입력 2021.09.23 12:50:04   |   최종수정 2021.09.23 12:39:17
  • 카카오  페이스북  트위터 

-SSG 랜더스, 박정권·채병용 은퇴식 개최

-2020시즌 코로나19로 연기된 은퇴식, 10월 2~3일 KT와의 홈 2연전 각각 개최 결정

-‘은퇴경기 특별 엔트리 제도’를 활용한 그라운드 몸풀기 등 선수로서 팬들에게 마지막 인사 진행

-경기 전 ‘드라이브스루 사인회’ 실시 및 양일간 유니폼에 각각 은퇴 선수 기념 패치 부착 후 경기 출전

 

박정권과 채병용(사진=엠스플뉴스) 박정권과 채병용(사진=엠스플뉴스)

 

[엠스플뉴스]

 

KBO리그 대표 ‘가을남자’ 박정권과 채병용의 은퇴경기가 가을이 무르익은 10월 2일과 3일 인천 홈경기에서 열린다. 

 

SSG 랜더스는 “10월 2일(토)과 3일(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펼쳐지는 KT와의 홈경기에 박정권과 채병용의 은퇴식을 각각 개최한다”고 9월 23일 발표했다.

 

SSG는 “은퇴식 진행 여부 및 일시는 은퇴 선수 본인과 구단의 지속적인 상의 끝에 결정됐다”고 밝혔다. 2019시즌을 끝으로 은퇴를 결정한 박정권과 채병용은 당초 작년 시즌 중에 은퇴식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상황과 ‘많은 팬들 앞에서 은퇴식을 하고 싶다’는 두 선수의 의견을 존중해 은퇴식이 연기됐다. 

 

하지만 올시즌에도 코로나19가 장기화 됨에 따라 수도권 무관중 경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더 이상 팬들을 기다리게 할 수 없다’는 선수와 구단의 공감대가 형성되어 10월 2일과 3일에 은퇴식을 거행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가을야구에 유독 강했고 인천 팬들에게 수많은 우승의 기쁨을 안겨준 ‘미스터 옥토버’답게 10월에 은퇴식을 갖게 됐다.

 

은퇴식 당일 경기가 무관중으로 진행되어 두 선수와 팬들이 직접 만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양일 경기 전 특별 이벤트로 두 선수와 함께하는 ‘드라이브스루 사인회’가 진행된다. KBO리그의 코로나 방역지침에 따라 선수는 특별 부스에서, 참가한 팬은 자동차 안에서 거리두기를 유지한 채 사인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드라이브스루 사인회 참가자는 9월 23일(목)부터 26일(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 ‘리멤버 해시태그 SNS 이벤트’를 통해 각 50명씩 선정되며, 참여 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구단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은퇴식 경기는 올해부터 새롭게 신설된 ‘은퇴경기 특별 엔트리 제도’를 활용해 박정권, 채병용이 팬들에게 선수로서 마지막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했다. 구단은 선수단의 협조를 통해 은퇴 선수를 정식 엔트리에 등록하고 선수 본인이 직접 그라운드에 나서 선수단과 함께 몸을 푸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이날 선수단은 국군의 날을 기념한 밀리터리 유니폼에 양일 각각 박정권, 채병용이 새겨진 패치를 부착하고 경기에 출전한다. 뿐만 아니라 경기 전 시구/시타 시간을 활용하여 박정권의 마지막 스윙과 채병용의 피칭을 팬들에게 선보이는 라스트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2일 박정권 선수의 마지막 스윙을 위해 박정권 선수의 큰 딸 박예서 양이 시구에 나서고 3일 채병용 선수의 마지막 피칭을 위해 채병용 선수의 막내 아들인 채강준 군이 시타에 나선다.

 

이 밖에도 SSG는 두 선수가 최대한 많은 팬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경기 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프리뷰쇼’를 은퇴 특집 방송으로 진행한다. 이번 특집 방송은 두 선수가 직접 출연하여 현역시절의 에피소드와 지금의 소회를 이야기하는 ‘박정권, 채병용이 뽑은 BEST3 명장면’, ‘선수에게 물어봐 Q&A’, ‘편파 중계’ 코너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경기 종료 후에는 선수단과 함께하는 공식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행사는 선수 시절 활약상이 담긴 기념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은퇴 기념 선물 및 꽃다발 수여, 동료들의 영상편지 상영, 은퇴사 순으로 진행된다. 박정권 은퇴식 행사에는 박정권 선수의 추억을 함께 나누는 스페셜 불꽃축제로, 채병용 은퇴식에는 채병용이 정들었던 마운드와 마지막 작별인사를 나누는 굿바이 키스 세리머니로 피날레를 장식한다. 

 

 

한편 두 선수의 은퇴식을 맞아 기념상품도 세트와 단품으로 출시된다. 200개 한정판으로 판매될 기념상품 세트는 두 선수를 상징하는 패치와 특별 마킹이 부착된 기념 유니폼, 선수의 특별 일러스트가 새겨진 프리미엄 포토카드, 현역 시절 플레이 모션이 담긴 기념구, 키링, 포토엽서가 기념 패키지 박스에 구성되어 있다. 포토카드를 제외한 나머지 물품은 단품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기념상품은 10월 1일(금) 12시부터 랜더스 공식 스토어와 SSG닷컴을 통해 예약 판매될 예정이다.

 

 

배지헌 기자 jhpae117@mbcplus.com

 



  • 잘봤어요 1
  • 화나네요 0
  • 팬이에요 0
  • 후속기사 원해요 1
    • 새로고침
    • 도움말
      Best 댓글
      공감 투표 비율이 높은 댓글입니다.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공감수가 증가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예고없이 제외 될 수 있습니다. 레이어 닫기

    news

    더보기

    video

    더보기
    승패예측

    hot 포토

    더보기
    ‘헤어도 러블리’ 블랙핑크 지수, 공항 밝힌 청순 미모
    [줌 in 포토+] ‘시크릿 B’ 화보집 완판녀 박은혜, 맥스큐 11주년 피..
    [줌 in 포토+] 너무 파랗고 예쁜 잠실하늘을 마음껏 즐겼던 두산 치..
    [줌 in 포토+] '자몽' 박은혜, 맥스큐 창간 11주년 기념 10월호 표..
    [줌 in 포토+] '예쁜 응원' 신수인, "키움 히어로즈 치어리더입니..
    [M+현장] 치어리더 서현숙, 6회 말 동점의 순간...'야구장에서 들리..
    [M+현장] '마스크를 뚫는 미모' 박지영 아나운서, 프로야구 대표 여..
    [M+포토] 하지원 치어, 남심 홀리는 ‘하트 눈웃음’
    ‘큐티풀’ 심송연 치어리더, 반전 파워 퍼포먼스로 매력 발산
    ‘코로나가 바꿔놓은 응원 문화’ 김도아 안이랑, 그라운드 향해 열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