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사진=엠스플뉴스 조미예 특파원)
류현진(사진=엠스플뉴스 조미예 특파원)

* 2019 MLB 생중계-최신영상, 엠스플뉴스-앱에서 확인하세요.

[엠스플뉴스]

류현진(31·LA 다저스)이 강적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를 상대로 시즌 3승에 도전한다.

류현진은 9일(한국시간) 부시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세인트루이스전에 선발 등판, 통산 100번째 빅리그 등판을 가진다.

류현진은 시즌 초반 다저스 에이스 역할을 완벽히 소화하고 있다. 3월 29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개막전에서 6이닝 1실점, 지난 3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에서 7이닝 2실점으로 모두 승리를 기록했다.

그리고 지난 등판에 이어 러셀 마틴과 다시 호흡을 맞춘다. 류현진은 지난 3일에도 샌프란시스코전에서 마틴과 배터리를 이뤄 호투를 펼쳤다.

‘천적’ 폴 골드슈미트와의 대결이 관건이다. 골드슈미트는 류현진과의 통산 전적에서 26타수 11안타 3홈런 타율 .423로 강했다. 지난해까지 애리조나에서 뛴 골드슈미트는 올 시즌을 앞두고 세인트루이스로 이적했다.

한편, 세인트루이스 선발은 마일스 마이콜라스가 맡는다. 마이콜라스는 올 시즌 두 번 선발로 나섰지만 10이닝 1패 평균자책 7.20으로 부진했다.

양 팀 선발 라인업

LA 다저스 (선발투수 : 류현진)

작 피더슨(좌익수)-코리 시거(유격수)-코디 벨린저(1루수)-A.J. 폴락(중견수)-맥스 먼시(3루수)-알렉스 버두고(우익수)-키케 에르난데스(2루수)-러셀 마틴(포수)-류현진(투수)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선발투수 : 마일스 마이콜라스)

맷 카펜터(3루수)-폴 골드슈미트(1루수)-호세 마르티네스(우익수)-마르셀 오수나(좌익수)-폴 디용(유격수)-야디어 몰리나(포수)-해리슨 베이더(중견수)-콜튼 웡(2루수)-마일스 마이콜라스(투수)

황형순 기자 hshwang@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