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사진=엠스플뉴스 조미예 특파원)
류현진(사진=엠스플뉴스 조미예 특파원)

[엠스플뉴스]

‘강심장’ 류현진(32·LA 다저스)이 위기관리 능력을 뽐내며 시즌 7승을 챙겼다. 비록 연속 무실점 행진은 ‘32이닝’을 끝으로 마감됐지만, 타석에선 직접 결승 2루타를 때려 팀 승리에 공헌했다. 현지 매체도 이런 활약을 주목했다.

류현진은 26일(한국시간) PNC 파크에서 열린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와의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 6이닝 동안 공 93개를 던져 10피안타 무볼넷 3탈삼진 2실점을 기록했다. 평균자책은 1.65로 소폭 상승했지만, 메이저리그 평균자책 선두자리는 굳건히 지켰다.

2회 아쉬운 수비로 무실점 행진에 급제동이 걸렸다. 류현진은 2회 말 무사 2루에 멜키 카브레라에게 포수 앞 땅볼을 유도했다. 그런데 러셀 마틴이 3루에 악송구를 범하면서 주자 조시 벨이 홈을 밟고 말았다. 첫 실점. 이후 류현진은 2회 연속 안타를 맞아 2실점째를 기록했다.

이후에도 류현진은 득점권에 여러 차례 주자를 내보냈다. 하지만 병살타 2개(3회, 5회)를 유도하는 등 뛰어난 위기관리 능력을 발휘해 추가 실점을 막았고, 수비수들의 도움을 받아 실점을 최소화했다.

타석에선 역전 2루타를 때리는 보기 드문 광경을 연출했다. 류현진은 2-2로 맞선 4회 2사 1루에 우중간 담장을 직격하는 대형 2루타를 작렬했다. 비거리는 개인 최장 거리인 384피트(약 117.04m)로 홈런이 되지 않은 게 아쉬울 정도였다.

‘다저 블루’도 류현진의 활약을 조명했다. 이 매체는 “류현진의 연속 무실점 기록은 32이닝을 끝으로 마감됐다. 하지만 그는 1타점 2루타를 때려내며 다저스의 7-2 승리를 도왔다”고 설명했다.

정재열 기자 jungjeyoul1@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