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티아누 호날두(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미국 검찰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4)가 2009년 라스베이거스의 호텔에서 한 여성을 성폭행했다는 의혹에 관해 기소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라스베이거스를 담당하는 클락 카운티 지방 검찰청은 23일(한국시간) 공식 성명을 통해 "피해 여성이라고 주장하는 캐서린 마요르가는 호날두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합리적인 의심을 넘어서는 증거를 제시하지 못했다"면서 어떠한 기소도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검찰은 불기소의 이유로 10년 전 사건 발생 당시 마요르가가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지 않아 의미있는 조사를 할 수 없었던 점을 들었다.

이후 마요르가와 호날두는 사건을 공개하지 않는 조건으로 37만 5,000달러(약 4억 4,000만 원)에 합의를 봤고, 사법기관이 8년 동안 사건에 대해 어떤 정보도 듣지 못했다는 점 역시 불기소 처분에 결정적으로 작용했다.

지난해 9월, 독일 매체 '슈피겔'에 의해 처음 제기된 호날두의 성폭행 의혹은 10개월 간의 법적 공방 끝에 무혐의로 끝날 전망이다. 호날두는 이번 사건에 관해 합의에 의한 관계였고, 성폭행은 아니었다고 지속적으로 주장했다.

한편, 혐의를 벗은 호날두는 유벤투스 선수단과 함께 오는 26일 '팀 K리그'와의 친선경기를 위해 한국 땅을 밟는다.

도상현 기자 shdo@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