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환 (사진 = 엠스플뉴스DB)
김재환 (사진 = 엠스플뉴스DB)

[엠스플뉴스] 가늘고 길다란 손가락으로 반전매력을 장착한 김재환이 곱디 고운 섬섬옥수를 가진 아이돌 1위에 선정됐다.

참여형 모바일 아이돌앱 '아이돌챔프(IDOLCHAMP)'는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10일 2주간 '곱다 고와~ 머리부터 손끝까지 아름다운 섬섬옥수 아이돌은?'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실시했다.

손은 신체부위에서 아주 작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이성을 볼 때 생각보다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이와 같은 맥락으로 아이돌 팬들 역시 예상치 못한 스타의 아름다운 '손' 때문에 입덕을 하는 경우도 있다.

그 중에도 손이 예쁜 남자 아이돌은 항상 여심을 설레게 한다. 남자의 손은 투박하고 못생겼을 것이라는 편견이 있지만, 남자들 중에서는 예쁜 손을 자랑하는 사람도 있다.

특히 그동안 화려한 외모에 혹은 센 이미지에 가려져 손이 예쁠 것이라 상상도 못했던 아이돌 중 섬섬옥수를 가진 스타들이 많다. 단정하고 가녀린 손가락으로 여심을 공략한 섬섬옥수 아이돌, 누가 있을까?

외모와 피지컬은 물론 하다 못해 손가락도 예쁜 아이돌 그 영광의 1위를 차지한 주인공은 바로 김재환. 김재환은 전체 투표수 중 30.71%를 차지하며 당당히 ‘섬섬옥수’를 가진 아이돌 1위로 선정됐다. 김재환의 섬섬옥수는 아이돌 팬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하다. ‘손이 예쁜 아이돌’ 투표를 할 때에는 항상 빠지지 않고 상위권을 차지했기 때문.

손이 유독 예쁘기로 소문난 김재환은 그의 손만 따로 찍어서 보관하는 팬들이 있을 정도로 아름다운 손가락의 소유자다. 굳은살 없이 쭉쭉 뻗은 손가락은 보기만 해도 저장을 불러일으킨다. 얇고 긴 손가락으로 마이크를 움켜쥔채 무대 위에 서 있는 김재환이 더욱 돋보이는 이유도 이 때문이 아닐까.

평소 퍼포먼스 중 기타를 자주 다루는 김재환은 손톱을 길게 기르는 편인데 이는 기타 피크 역할을 대신하기 위함이다. 섬섬옥수로 왼쪽 손은 코드를 잡고 오른손으로 기타를 연주할 때면 그의 아름다운 손가락이 더욱 빛을 발한다.

김재환 본인 역시 자신의 손가락에 남다른 자부심이 있는 편이다. 지난해 4월 워너원 멤버들과 함께 ‘아는 형님’에 출연했던 김재환은 본인을 “손이 제일 예쁜 멤버”로 소개한 바 있으며 ‘아는 형님' 멤버 중에서도 예쁜 손을 자랑하는 김희철과 직접 비교를 하기도 했다. 손 관리를 따로 하냐는 질문에 “원래 예뻤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섬섬옥수’ 투표에는 김재환 외에도 여러 아이돌이 이름을 올렸다. 2위는 업텐션의 이진혁으로 23.75%를 기록하며 아쉽게 1위를 놓쳤다. 이 외에도 엑소 백현이 17.68%로 3위를 기록했고 그 뒤를 이어 세븐틴 우지(9.15%), 방탄소년단 슈가(8.27%)가 각각 4, 5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아이돌챔프는 가장 기대하는 9월 컴백아이돌을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 중이다. 9월은 세븐틴, 마마무 휘인, CLC, 트와이스, 악동뮤지션 등 대중들의 사랑을 받는 인기 아이돌이 컴백을 예고하고 있으며, 투표 결과는 글로벌 한류커뮤니티 KstarLive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상빈 기자 sangbin03@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