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리페 바스케스(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펠리페 바스케스(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펠리페 바스케스(28·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아동 성매매 혐의로 긴급 체포됐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18일(한국시간) ‘피츠버그 마무리 바스케스가 만 13세 여아를 성적 목적으로 유인하고, 음란물을 제공한 혐의로 체포됐다’고 보도했다

바스케스는 현재 피츠버그 앨리게니 카운티 구치소에 구금된 상태며, 조만간 미국 플로리다주 리 카운티로 인도될 예정이다.

MLB.com에 따르면 플로리다주 사법당국(FDLE)은 지난 8월부터 바스케스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으며 그가 만 13세 여아와 성적인 관계를 맺었다는 정보를 입수했다. 경찰은 바스케스가 이제 만 15세가 된 피해자와 꾸준히 연락을 주고받은 정황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프랭크 쿠넬리 피츠버그 사장은 “바스케스의 체포와 관련된 소식을 오늘 알게 됐다. 우리는 이 문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메이저리그 사무국에 조사 및 체포 사실을 알렸다. 사무국은 규정에 따라 바스케스에게 행정휴직 처분을 내릴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쿠넬리 사장은 “우리는 이 사건과 관련해 진행 중인 모든 법적 절차를 존중한다. 따라서 현시점에서 우리 직원과 선수들은 이 사안에 대해 어떠한 추가적인 답변도 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메이저리그 정상급 마무리 투수 바스케스는 올 시즌 56경기에 구원 등판해 60이닝을 던져 5승 1패 28세이브 평균자책 1.65의 뛰어난 성적을 거뒀다.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선 LA 다저스의 관심을 받았으나 조건이 맞지 않아 트레이드가 불발된 바 있다.

정재열 기자 jungjeyoul1@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