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슨 그린우드(사진=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메이슨 그린우드(사진=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엠스플뉴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가 졸전 끝에 홈에서 아스타나에 진땀승을 거뒀다. 위기의 맨유를 구한 선수는 만 17세 메이슨 그린우드였다.

맨유는 20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19-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L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아스타나에 1-0으로 간신히 승리를 거뒀다. 맨유는 리그 경기를 대비해 로테이션을 가동했다. 대부분의 주전 선수가 빠진 가운데, 그 자리를 유망주들이 메워 경기에 나섰다.

맨유는 20개의 슈팅을 날리며 매서운 공격을 펼쳤지만 상대의 골망을 열지 못했다. 번번히 마무리 과정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인 맨유는 후반 26분, 그린우드의 오른발 슈팅이 득점으로 연결돼 한숨 돌릴 수 있게 됐다.

그린우드는 17세 353일의 나이로 성인 무대 데뷔골을 만들었다. 데뷔골이 곧 결승골이 된 셈이다. 그린우드는 오늘 골로 맨유 역사상 유럽 대항전 최연소 득점 기록을 보유하게 됐다.

경기 후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은 "그린우드는 올시즌 맨유에 중요한 선수가 될 것이다. 그동안은 많이 출전하지 못했지만 앞으로 기회를 받게 될 것"이라며 신뢰를 보냈다. 맨유는 지난 여름 이적시장에서 로멜루 루카쿠, 알렉시스 산체스 등을 떠나보냈지만 번번한 공격 자원 영입이 이뤄지지 않아 우려를 샀다.

솔샤르 감독은 앞으로도 유망주를 적극 기용할 계획이다. 솔샤르 감독은 앞서 그린우드를 두고 "지금껏 봐온 선수들 중 최고의 피니셔"라고 평한 바 있다. 오늘의 활약은 그 기대에 걸맞은 모습이었다.

도상현 기자 shdo@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