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스플뉴스] 걸그룹 쥬얼리 출신 조민아가 레이노병 투병 상황을 전했다.

지난 9일 조민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추운 겨울이 다가오면서 겁을 많이 먹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조민아는 함께 올린 사진에서 환하게 웃고 있지만 몹시 야윈 모습. 그는 지난 6월 레이노병 투병 사실을 고백했다. 레이노병은 스트레스받거나 기온이 과도하게 떨어졌을 때 말초혈관이 수축하면서 신체 구석구석 산소 공급이 되지 않아 손발이 차가워지고, 생기 변하고, 통증이 생기는 질환이다. 말초혈관이 적당히 수축해 체온을 유지하는 것은 정상이지만, 과도한 수축으로 혈액 공급에 문제가 생겨 병이 되는 것이다.

그는 "여름에도 아무 때나 갑자기 추워져서 힘들었는데 겨울엔 정말 큰 일이라도 날까봐 추운 겨울이 다가오면 겁을 많이 먹었었다"며 "샤워할 때마다 머리가 두 움큼씩 빠지고, 소화는 여전히 안 된다"라고 했다. 이어 "여기서 무너질 수 없으니까 포기하지 않고 매일 운동하고 있다"며 "긍정적인 편이지만 더 웃으려 노력하고 수면 부족이랑 불균형한 영양이 문제라고 하니까 잘 자고 어렵지만 잘 챙겨 먹어보려고 하고 있다"고 전했다.

조민아는 "자가면역질환을 앓고 계신 모든 분들, 혼자만의 아픔들로 앓이 하시는 분들 우리 함께 힘내자"며 "자세히 들여다보면 힘들지 않은 사람이 없고, 외롭지 않은 사람 또한 없으니 나만의 문제라고 생각 말고 약해지지 말자"고 했다.

조민아는 "살아있는 것부터 감사하면서 오늘을 멋지게 살아보자"며 "이미 지나버린 어제, 올지 않올지 모를 내일 때문에소중한 오늘을 잃지 말자"고 했다.

이상빈 기자 sangbin03@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