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그레인키(좌)와 다나카 마사히로(우)(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잭 그레인키(좌)와 다나카 마사히로(우)(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잭 그레인키(35·휴스턴 애스트로스)와 다나카 마사히로(30·뉴욕 양키스)가 재격돌한다.

양 팀은 18일(한국시간) 양키스타디움에서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 4차전을 치른다. 휴스턴은 그레인키, 양키스는 다나카를 1차전에 이어 4차전에 다시 선발로 내세운다.

그레인키는 지난 13일 챔피언십시리즈 1차전에서 6이닝 3실점 패전투수가 됐다. 탬파베이 레이스와의 디비전시리즈를 포함해 이번 포스트시즌 2경기에서 승리 없이 2패 평균자책 8.38에 그쳤다.

반면 다나카는 가을 무대에서 극강의 활약을 펼치고 있다. 13일 6이닝 무실점 투구로 그레인키와의 대결에서 승리를 거뒀다. 포스트시즌 통산 평균자책은 1.32에 불과하다.

한편 지안카를로 스탠튼은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됐다. 스탠튼은 지난 1차전에서 입은 대퇴사두근 부상을 이유로 2, 3차전에 출전하지 않았다. 애런 분 감독은 현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스탠튼에 대해 “지명타자 옵션으로 활용이 가능할 듯하다”고 밝혔다.

양 팀 선발 라인업

휴스턴 애스트로스 (선발투수 : 잭 그레인키)

조지 스프링어(중견수)-호세 알투베(2루수)-마이클 브랜틀리(좌익수)-알렉스 브레그먼(3루수)-율리 구리엘(1루수)-요단 알바레즈(지명타자)-카를로스 코레아(유격수)-로빈슨 치리노스(포수)-조쉬 레딕(우익수)

뉴욕 양키스 (선발투수 : 다나카 마사히로)

D.J. 르메이휴(1루수)-애런 저지(우익수)-애런 힉스(중견수)-글레이버 토레스(2루수)-에드윈 엔카나시온(지명타자)-브렛 가드너(좌익수)-게리 산체스(포수)-지오 어셸라(3루수)-디디 그레고리우스(유격수)

황형순 기자 hshwang@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