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스코 박정규 대표(좌), 테레사 클롬펜하우어(사진=엠스플 뉴스 정이수 기자)
큐스코 박정규 대표(좌), 테레사 클롬펜하우어(사진=엠스플 뉴스 정이수 기자)

[엠스플 뉴스]

여자 3쿠션 당구 세계 랭킹 1위 테레사 클롬펜하우어(네덜란드)가 UMB(세계캐롬연맹과 KBF(대한당구연맹)의 공식 스코어보드 기업인 큐스코와 후원 협약을 맺었다.

테레사는 세계 여자 3쿠션 선수권 대회 통산 4회 우승을 차지했으며 구리시에서 열리고 있는 구리 세계 3쿠션 월드컵에서는 예선 3라운드부터 출전해 이충복(시흥시체육회), 트렁 퀑 하오를 꺾으며 최종 예선까지 진출하는 등 남자 선수들과도 대등한 경기로 많은 당구 팬들의 사랑을 받는 여자 3쿠션 선수다.

큐스코는 UMB와 KBF의 공식 스코어보드 업체로 국내외 공식 대회 및 당구 클럽용 스코어보드를 개발 생산하는 업체로 알려져 있다.

테레사 클롬페하우어와 후원 계약을 맺은 큐스코 박정규 대표는 “큐스코에 호감을 보여주던 테레사와 지난 마곡 서바이벌 3쿠션 마스터즈 대회와 세계 여자 3쿠션 선수권 대회 후원 계약을 계기로 인연을 맺었다. 또한 세계 최고의 선수로 실력과 인성을 갖춘 테레사를 후원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라며 후원 계약의 소감을 전했고 “본격적인 유럽 진출을 앞두고 있는 큐스코에도 많은 힘이 되어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유럽 시장 진출의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또한 테레사는 “평소 큐스코를 매우 좋아했는데 후원을 받게 돼 너무 기쁘다. 큐스코는 가장 훌륭한 스코어보드 시스템이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스코어보드가 될 것이라 믿는다.”라며 후원 계약의 기쁜 마음을 전했다.

정이수 기자 januskor@gmail.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