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블리즈 (사진=엠스플뉴스 DB)
러블리즈 (사진=엠스플뉴스 DB)

[엠스플뉴스] 울림 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의 악플러들이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울림 엔터테인먼트 측은 26일 '지난해 12월 26일부터 당사 소속 아티스트(인피니트, 러블리즈, 골든차일드, 로켓펀치)에 대한 인신공격성 게시물, 악성댓글을 게재하고 허위 루머를 유포한 관련자들이 벌금형을 선고받았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이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자료 수집과 모니터링을 통하여 소속 아티스트 보호를 위한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악의적인 비방 행위가 발견됐을 경우, 증거 자료 확보 후 정기적으로 법적 대응을 이어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다음은 울림 엔터테인먼트 공식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울림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는 온라인상에서 소속 아티스트들을 향한 허위사실 유포 및 악의적인 비방, 성희롱, 명예훼손 게시물 등 무분별한 악플 및 악플러의 행위가 더는 묵과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고 판단, 지난해 12월 28일을 시작으로 법적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자체 모니터링과 팬 여러분들의 제보를 통해 수집된 증거 자료를 바탕으로 악성루머 및 명예훼손 게시물들에 대한 게시자 및 유포자, 악플러를 고소했고, 최근 벌금형을 선고받았습니다.

당사는 이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자료 수집과 모니터링을 통하여 소속 아티스트 보호를 위한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악의적인 비방 행위가 발견됐을 경우, 증거 자료 확보 후 정기적으로 법적 대응을 이어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이 모든 행위에 대한 게시자와 유포자들에게 합의나 선처는 절대 없음을 강력히 말씀드립니다.

김도형 기자 wayne@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