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청용(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이청용(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이청용(32)이 울산 현대 소속으로 K리그에 돌아온다. 지난 2009년 K리그를 떠난지 약 11년 만이다.

울산은 3월 3일 공식 채널을 통해 "VfL 보훔과 국가대표 미드필더 이청용의 이적에 대한 합의를 마쳤다. 이청용의 이적을 추진하고 있었던 울산 현대는 지난 2일 밤 VfL 보훔으로부터 이적 합의서를 수신했다"고 알렸다.

이어 울산 측은 "남은 절차에 따라 3일 오후 메디컬 테스트와 계약을 마친 후 선수 영입을 공식 발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청용 영입 공식 발표(사진=울산 현대)
이청용 영입 공식 발표(사진=울산 현대)

지난 2004년 FC 서울에서 데뷔한 이청용은 2009년 볼턴 원더러스에 입단해 유럽에서 커리어를 가꿨다. 한 차례 큰 부상으로 주춤한 이청용은 2015년부터 크리스탈 팰리스로 이적했으나 좀처럼 출전 기회를 잡지 못했다. 이청용은 지난 2018년 독일 분데스리가 2부리그 보훔으로 옮겨 주전 기회를 잡았다. 이청용은 보훔에서 한 시즌 반 동안 37경기 1골 6도움을 기록했다.

보훔은 당초 올 여름까지 계약된 이청용의 이적에 난색을 표했지만, 울산 측의 이적료 제안에 시즌 중 이적을 허락했다. 이청용 역시 기성용과 마찬가지로 서울 이외의 구단으로 K리그에 복귀할 경우 서울 측에 위약금을 지불해야 하는 조항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금액 규모는 기성용과 비교해 다소 낮은 것으로 알려졌다.

도상현 기자 shdo@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