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로 시범경기가 종료되며 황량한 경기장(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코로나19 여파로 시범경기가 종료되며 황량한 경기장(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메이저리그 일정이 연기되면 과연 어떻게 될까.

MLB 사무국은 3월 13일(이하 한국시간) 성명문을 발표하고 잔여 시범경기를 중단하고 27일 개막 예정인 정규시즌도 최소 2주 연기한다고 밝혔다. 시범경기는 13일 오전 5시, 미국 동부 시각으로 오후 4시 경기부터 모두 취소됐다.

이와 관련해 'MLB.com'의 앤서니 카스트로빈스는 13일 개막 지연에 대해 팬들이 궁금해하는 점을 정리하고 이에 대해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은 예상 질문과 카스트로빈스의 답변.

Q1. 연기된 시즌은 언제 시작하는가?

A1. 최소 2주 연기라는 사실만 나왔을 뿐 정확한 일자는 나오지 않았다. 사무국은 추이를 지켜보며 결정할 예정이다. 앞으로의 지침은 전 구단에 전달될 예정이다.

Q2. 개막이 2주가량 밀리면 이후 경기들은 어떻게 진행되는가?

A2. 현재 구단과 사무국은 정규시즌 일정에 대해 다양한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조만간 추후 일정을 발표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Q3. 스프링캠프가 중단되면 시범경기 잔여 경기는 어떻게 되는가?

A3. 미 동부시간으로 12일 오후 4시(한국시간 13일 오전 5시) 경기부터 모두 취소됐다. 애리조나에서 열릴 예정인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예선도 무기한 연기됐다.

Q4. 마이너리그는 어떻게 진행되는가?

A4. 마이너리그는 원래 4월 10일 개막 예정이었다. 그러나 무기한 연기될 예정이다.

Q5. 리그가 중단되면 선수들은 어떻게 시즌을 준비하나?

A5. 팀마다 차이는 있다.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는 14일부터 훈련 시설을 선수단에 개방할 예정이다. 시애틀 매리너스는 선수들이 경기장에서 훈련은 하겠지만 대중에 공개하지는 않을 계획이다.

양정웅 기자 dooge2080@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