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린스 파크에서 진행되는 드라이브 스루 검사(사진=카를로스. A. 히메네스 시장 트위터)
말린스 파크에서 진행되는 드라이브 스루 검사(사진=카를로스. A. 히메네스 시장 트위터)

[엠스플뉴스]

시즌 개막을 20일가량 남겨놓고 있는 메이저리그(MLB)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 결과를 발표했다.

MLB 사무국은 7월 4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리그 내 코로나19 검사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검사에는 선수와 구단 직원 등 리그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검사자들의 검체를 체취해 유타주에 있는 MLB의 코로나19 연구소에서 검사를 실시했다.

이번 검사에서는 총 38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이는 총 3185명의 대상자 중 약 1.2%에 해당한다. 구체적으로는 19개 팀에서 선수가 31명, 구단 직원이 7명으로 알려졌다. 노사 합의에 의해 해당 선수의 신상은 밝히지 않았다. 하지만 'ESPN'에 따르면 딜라이노 드쉴즈 주니어(클리블랜드)가 확진 판정을 받은 선수 중 한 명이라고 한다.

여름 캠프를 앞두고 진행한 코로나19 검사에서 확진자가 여럿 나오면서 MLB는 대응책을 찾아야 하는 상황에 처했다. 이미 필라델피아 필리스 같은 구단은 스캇 킹거리 등 4명이 코로나19 부상자 명단에 오른 상황이다. 절반이 넘는 구단에서 확진자가 나온 상황이기 때문에 각 구단은 최대한 선수단 내 확진을 막아야 한다.

한편 이번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은 선수는 즉시 격리된다.

양정웅 기자 dooge2080@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