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라이브 피칭에서의 김광현(사진=세인트루이스 공식 트위터)
첫 번째 라이브 피칭에서의 김광현(사진=세인트루이스 공식 트위터)

[엠스플뉴스]

선발 진입의 시험대 '섬머 캠프'에서 김광현(32·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이 두 번째 라이브 피칭을 마쳤다.
'MLB.com'은 7월 11일(이하 한국시간) 세인트루이스의 홈구장인 부시스타디움에서 라이브 피칭을 진행한 김광현의 투구 내용에 대해 간략히 전했다.
매체는 "김광현은 맷 카펜터에게 좌중간으로 날아간 장타성 타구를 맞았다. 하지만, 워닝 트랙 앞에서 중견수 딜런 칼슨이 타구를 잡아냈다. 폴 골드슈미트는 김광현의 공을 받아쳐 우중간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만들었다"라고 보도했다.
'세인트루이스 포스트-디스패치'는 시뮬레이션 게임에서 김광현은 4이닝을 던졌고 골드슈미트에게 맞은 피홈런 외에는 효율적인 피칭을 했다"라고 짤막이 설명했다.
나흘 휴식 후 두 번째 라이브 피칭에 나선 김광현은 4이닝을 무사히 소화했다.
경기 후 마이크 쉴트 세인트루이스 감독은 "김광현은 투구는 날카롭고 공격적이었다. 패스트볼의 커맨드가 좋았고 향상되고 있다"면서 "자신의 뜻대로 투구를 했다. 골드슈미트가 훌륭한 스윙을 했지만, 김광현이 던진 공도 아주 뛰어났다"라며 김광현의 투구 내용을 칭찬했다.
첫 라이브 피칭에 이어 두 번째에서도 김광현은 본인의 경쟁력을 입증했지만, 선발 로테이션 진입은 아직 '불투명'하다. 마일스 미콜라스가 팔꿈치 부상에서 복귀했고 카를로스 마르티네스가 선발 복귀를 희망하며 김광현의 자리가 사라졌다. 현지에서는 마르티네스와 김광현이 5선발 자리를 놓고 경쟁할 것이라 내다봤다.
세인트루이스는 지난 4일부터 섬머 캠프를 실시했다. 3주간 진행되는 섬머 캠프에서 선수들은 휴식일과 자율훈련을 제외하고 19일 동안 훈련에 임한다. 다음 라이브 피칭 혹은 청백전에서의 김광현 등판은 보직 확정에 따라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섬머 캠프에서 일주일이 흘렀다. 김광현에게 주어진 시간은 2주. 김광현이 코칭스태프의 눈도장을 찍기에 충분한 시간이다.
한편, 세인트루이스는 오는 25일 부시 스타디움에서 피츠버그 파이리츠와 개막전을 치른다.
박윤서 기자 fallininvon@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