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사진=토론토 블루제이스 트위터)
류현진(사진=토론토 블루제이스 트위터)

[엠스플뉴스]

류현진(33·토론토 블루제이스)과 최지만(29·탬파베이 레이스)의 동산고 선후배 맞대결이 무산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탬파베이 레이스는 7월 25일(이하 한국시간) 트로피카나 필드에서 2020시즌 개막전을 치른다. 양 팀은 경기를 앞두고 올 시즌 첫 라인업을 공개했다.

토론토는 보 비솃-캐번 비지오-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로 이어지는 ‘2세 라인업’이 1번부터 3번까지 포진했다. 류현진과 호흡을 맞추게 될 안방마님은 3년차 포수 대니 잰슨이 맡게 된다. 잰슨은 지난 16일 인터뷰에서 “류현진은 자다 일어나도 투구 컨트롤이 가능할 것”이라고 극찬한 바 있다.

이에 맞서는 탬파베이의 라인업은 좌완 류현진을 맞아 두 명을 제외하고는 모두 우타자로 채웠다. 관심을 모았던 코리안 메이저리거 맞대결은 얀디 디아즈가 1루수, 호세 마르티네스가 지명타자로 나오면서 무산됐다. 최지만은 벤치에서 대기한다. 또한 일본인 타자 쓰쓰고 요시토모가 데뷔전부터 3번타자 겸 3루수로 선발 출전한다.

류현진과 선발 맞대결을 펼칠 탬파베이의 선발 투수는 베테랑 찰리 모튼이다. 모튼은 최근 3년 연속 14승 이상을 거둔 투수. 특히 지난해에는 데뷔 후 최다인 194.2이닝을 던지며 16승 6패 평균자책점 3.05를 기록했다. 올스타 선정과 사이영상 3위도 뒤따랐다.

토론토와 탬파베이의 개막전은 오전 7시 40분에 시작되며 TV는 MBC스포츠플러스, 웹-모바일은 엠스플뉴스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토론토-탬파베이 개막 선발 라인업

토론토 블루제이스 (선발투수 : 류현진)

보 비솃(유격수)-캐번 비지오(2루수)-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1루수)-트래비스 쇼(3루수)-랜달 그리척(중견수)-로디 텔리즈(지명타자)-테오스카 에르난데스(우익수)-데릭 피셔(좌익수)-대니 잰슨(포수)

탬파베이 레이스 (선발투수 : 찰리 모튼)

얀디 디아즈(1루수)-헌터 렌프로(우익수)-쓰쓰고 요시토모(3루수)-호세 마르티네스(지명타자)-마누엘 마고(좌익수)-마이크 브로소(2루수)-윌리 아다메스(유격수)-케빈 키어마이어(중견수)-마이크 주니노(포수)

양정웅 기자 dooge2080@mbcplus.com

* 2020 MLB LIVE는 엠스플뉴스 PC/모바일/앱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