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시즌 잠실구장 1호 입장객이 된 두산 팬 김솔아 씨(왼쪽)(사진=엠스플뉴스 김근한 기자)
올 시즌 잠실구장 1호 입장객이 된 두산 팬 김솔아 씨(왼쪽)(사진=엠스플뉴스 김근한 기자)

[엠스플뉴스=잠실]

7월 26일 두산 베어스와 LG 트윈스의 맞대결이 열리는 잠실구장은 취재진의 열기로 뜨거웠다. 이날 올 시즌 첫 유관중 경기가 펼쳐지는 까닭이다. 24일 정부가 프로스포츠 관중 10% 입장을 허용하며 26일부터 KBO리그 경기에 관중 입장이 가능해졌다.

이날 잠실구장엔 정원의 10% 수준인 2,424명의 관중을 받게 된다.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온라인 예약으로만 관중 입장이 가능하다. 26일 경기 2시간 전부터 올 시즌 직관을 기다린 팬들이 줄을 서기 시작했다.

26일 올 시즌 첫 관중 입장 경기에서 팬들이 입장을 기다리고 있다(사진=엠스플뉴스 김근한 기자)
26일 잠실구장 올 시즌 첫 관중 입장 경기에서 팬들이 입장을 기다리고 있다(사진=엠스플뉴스 김근한 기자)

올 시즌 잠실구장 1호 입장 주인공은 바로 두산 팬 김솔아 씨였다. 지난해 두산 베어스의 한국시리즈 우승 확정 순간 고척돔에 있었던 김솔아 씨는 다음 직관을 위해 무려 9개월의 시간을 기다렸다.

김솔아 씨는 야구장 입장 뒤 취재진과 만나 “지난해 한국시리즈 마지막 경기 뒤 첫 직관이라 정말 설렌다. 1시 30분부터 야구장에 도착해 기다리고 있었다. 구단 회원 예매라 생각보단 예매는 쉬웠다. 야구 직관이 정말 그리웠다. 핸드폰으로 야구 보는 것보단 현장에서 보는 게 더 신나기에 직관을 하고 싶었다”라며 미소 지었다.

두산 포수 박세혁의 팬인 김솔아 씨는 “큰 부상 없이 올 시즌을 잘 마무리했으면 좋겠다. 큰 부담 없이 하던 대로 잘하길 바란다. 육성 응원을 못해 아쉽지만, 안전하게 야구를 끝까지 봤으면 한다. 솔직히 여기보다 사람이 실내에 밀집한 카페가 더 위험하지 않나 싶다. 야구장은 야외라 안전할 듯싶다”라고 말했다.

두산 구단은 거리두기 지침과 마스크 착용, 음식물 섭취 금지 준수 등을 경기 시작 전부터 점검하며 첫 관중 입장 경기에 만전을 기했다. 두산 관계자는 “10% 규모지만, 팬들의 입장이 시작됐다는 것만으로도 뜻깊은 날이다. 구단도 철저한 방역 점검을 통해 팬들의 안전한 관람을 유도하겠다. 올 시즌 첫 직관에서 재밌고 안전하게 관람하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김근한 기자 kimgernhan@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