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행사에서 레이건 전 대통령 취임연설을 낭독하는 킴 응 단장(사진=마이애미 말린스 트위터)
취임 행사에서 레이건 전 대통령 취임연설을 낭독하는 킴 응 단장(사진=마이애미 말린스 트위터)

[엠스플뉴스]

1월 21일(한국시간) 열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취임식 행사에 몇몇 야구인이 모습을 드러냈다.

킴 응(53) 마이애미 말린스 신임 단장은 취임 축하쇼인 '셀러브레이팅 아메리카(Celebrating America)'에 출연했다. 응 단장은 역대 미국 대통령 취임 연설을 소개하는 순서에서 제40대 로널드 레이건 전 대통령의 연설 부분에 나왔다.

중국계 여성인 응 단장은 지난해 마이애미의 단장으로 부임했다. 야구계에서는 잔뼈가 굵은 인물이지만 단장과는 인연이 없었던 응 단장은 메이저리그 최초의 여성 단장이자 동아시아계 단장으로 남게 됐다.

이러한 상징성 때문에 응 단장은 이날 행사에서 미국프로농구(NBA)의 전설 카림 압둘 자바(71)와 함께 역대 연설문 낭독 순서에 참가하게 됐다.

소속팀인 마이애미는 응 단장의 출연 장면을 구단 SNS에 공유했다. 마이애미 SNS는 "이 사람이 우리 단장이에요! 이 사람이 우리 단장이라고요!"라는 설명을 달며 함께 기뻐했다.

오바마 전 대통령(왼쪽)과 인사하는 로드리게스(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오바마 전 대통령(왼쪽)과 인사하는 로드리게스(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이날 함께 열린 바이든 대통령의 취임식에는 메이저리그 스타플레이어 출신의 알렉스 로드리게스(47)도 참석했다. 이날 로드리게스의 약혼자인 가수 제니퍼 로페즈(52)가 취임식에서 축하 공연을 했기 때문이다.

취임식에 온 로드리게스는 빌 클린턴,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과 인사를 나눴다. 오바마 대통령의 옆에 앉은 로드리게스는 로페즈의 공연을 관람했다.

양정웅 기자 dooge2080@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