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박영선·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에 야구 인프라 개선 요청

-KBO, 잠실구장 신축 및 상업광고권 구단 일임, 시설개선 협조 요청

-박영선 후보 “구장 사용료 추가 감면대책 마련…신축구장은 종합적 의견 수렴부터”

-오세훈 후보 “구장 신축 조속하게 추진, 임대료 감면 전향적으로 검토하겠다”

서울시장 재보궐 선거에 출마한 박영선, 오세훈 후보(사진=MBC)
서울시장 재보궐 선거에 출마한 박영선, 오세훈 후보(사진=MBC)

[엠스플뉴스]

4·7 재보궐 선거를 앞두고 KBO가 박영선,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에게 서울시 야구장 인프라 개선과 관련한 4가지 요청 사항을 전달했다. 두 후보는 서울시 야구 인프라 개선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며 세부적인 입장을 답변서로 보내왔다.

KBO(한국야구위원회)는 “지난 3월 31일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에게 서울시 야구장 인프라 개선과 관련된 요청 사항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5월 잠실야구장을 방문한 정운찬 전 총재와 박원순 전 서울시장. 당시 서울시는 서울권 연고 구단에 대한 지원을 검토하겠다고 약속했지만 결과는 미진했다(사진=엠스플뉴스)
지난해 5월 잠실야구장을 방문한 정운찬 전 총재와 박원순 전 서울시장. 당시 서울시는 서울권 연고 구단에 대한 지원을 검토하겠다고 약속했지만 결과는 미진했다(사진=엠스플뉴스)

KBO의 요청 사항은 크게 네 가지다. KBO는 □ 잠실구장 신축 계획의 조속한 추진 □ 잠실구장 상업 광고권 구단 일임 □ 서울시 구장 시설 개선 협조 □ 잠실구장 사용료 감면과 고척돔 매점 임대료 및 광고료 추가 감면 등을 요청했다.

이 가운데 잠실구장 신축에 대해 두 후보는 조속히 추진 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답했다. 박영선 후보는 “현재 다양한 의견이 있고 실제 추진을 위해서는 일정한 시간이 소요되는 것으로 안다”며 “우선 해당 관계자분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신축부지에 대한 종합적인 의견을 수렴하고 이에 근거하여 신속히 추진계획을 수립하고자 한다”는 답변을 내놨다.

오세훈 후보는 “영동대로 지하화, 국제교류복합지구 계획에 맞춰 일대의 스포츠 산업 발전이 함께 새로운 국면을 맞을 수 있도록 조속하게 추진할 것”이라고 답변했다.

또한 잠실구장의 상업광고권 구단 일임에 대해 박영선 후보는 “일차적으로 광고수익금을 합리적으로 조정하는 방안부터 강구하겠다. 현재 새롭게 광고수입 문제를 조정하는 방안이 필요하며, 이 과정에 해당 2개 구단의 참여를 보장하여 다 함께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마련해나가도록 하겠다”는 답을 내놨다.

오세훈 후보는 “코로나 정국 장기화로 광고수익의 예측 가능성이 어려워졌고 잠실운동장 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상업광고권의 규모와 가치가 새롭게 조정될 예정이다. 큰 틀에서 원활한 구단 운영에 기여하는 방향으로 검토할 예정”이라며 “한시적으로 광고수익금의 배분 비율을 합리적으로 조정하고자 하며, KBO와 구단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겠다”고 밝혔다.

잠실과 고척 구장의 구장 사용료 및 매점 임대료 추가 감면에 대해선 박영선 후보 측은 “추가 감면대책을 적극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오세훈 후보 측은 “전향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최근 SSG 랜더스 추신수 선수가 공개적으로 아쉬움을 표현해 관심을 모았던 잠실구장 시설 개선에 대해서 박영선 후보는 원정구단 라커룸, 샤워실 등을 확충하겠다고 했다. 오세훈 후보는 최신 시설은 물론 트랜드 변화에 대비하는 방향까지 함께 검토하겠다고 의지를 보였다.

배지헌 기자 jhpae117@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