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 2020 출전현역선수 A매치 득점 순위(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유로 2020 출전현역선수 A매치 득점 순위(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유럽축구연맹(UEFA) 유럽축구선수권대회(이하 유로 2020)가 오는 6월 12일(한국시간) 유럽 11개 도시에서 개막합니다.

코로나19 여파로 1년 연기된 대회는 총 24개국이 참가해 한 달 동안 유럽 최정상을 가립니다. 이번 대회 관심은 포르투갈의 2연패에 도전하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발끝에 쏠리고 있습니다.

호날두는 10일 4-0으로 승리를 거둔 이스라엘과의 평가전에서 팀의 두 번째 골을 터트리면서 A매치 통산 104호 골을 기록했습니다. 이로써 호날두는 알리 다에이(이란)이 보유한 A매치 역대 최다골 109골에 5골을 남겨두게 됐습니다. 이번 유로 2020 대회에서 새 기록 작성 여부도 관심사입니다.

호날두는 유로 대회에서 개인 통산 9골로 미셸 플라티니(프랑스, 9골)과 역대 본선 무대 최다골 타이 기록을 갖고 있습니다. 한 골만 더 넣으면 대회 최다골 신기록도 그의 차지가 됩니다.

그밖에도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폴란드), 로멜루 루카쿠(벨기에), 올리비에 지루(프랑스) 등이 호날두의 뒤를 이어 A매치 득점 기록을 지니고 있는 현역 대회 출전 선수입니다. A매치 순위에는 들지 못했지만 킬리안 음바페(프랑스), 해리 케인(잉글랜드) 등도 득점왕을 노릴 주요 후보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과연 이번 대회 최고의 골잡이는 누가 될까요? 이번 인포그래픽에서는 이번 대회 출전현역선수 A매치 득점 순위를 조명해봤습니다.

글/그래픽 : 도상현 기자 shdo@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