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류현진(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류현진(34·토론토 블루제이스)에게는 경기 초반이 너무나 아쉬웠다.

류현진은 6월 11일(한국시간) 개런티드 레이트 필드에서 열린 시카고 화이트삭스와의 경기에 선발투수로 등판했다. 류현진은 메이저리그 데뷔 후 처음으로 정규시즌에서 화이트삭스를 만났다.

좌투수에게 강점을 보였던(OPS 0.808) 화이트삭스를 상대로 류현진은 1회부터 고전했다. 1아웃을 잘 잡은 류현진은 2번 예르민 메르세데스에게 좌익수 키를 넘기는 2루타를 허용했다. 좌익수 루어데스 구리엘 주니어의 타구 판단이 아쉬웠다.

요안 몬카다를 중견수 뜬공으로 처리하며 2아웃을 만든 류현진은 그러나 호세 아브레유에게 적시 2루타를 맞으며 첫 실점을 기록했다. 이어 LA 다저스 시절 동료였던 야스마니 그랜달에게 우측 담장을 넘기는 2점 홈런을 허용, 1회에만 3점을 내줬다.

첫 이닝을 힘겹게 마감한 류현진은 2회부터 안정을 되찾았다. 물론 완벽한 투구는 아니었다. 2회를 삼자범퇴로 마감하기는 했지만 3회에는 안타를, 4회에는 볼넷으로 주자를 내보냈다. 그럼에도 류현진은 후속타를 허용하지 않으며 실점을 억제했다.

경기가 계속될수록 류현진은 점점 궤도에 올랐다. 5회에는 앞 두 타석에서 모두 안타를 기록한 메르세데스를 2루 뜬공으로 잡으며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었고, 6회에도 화이트삭스의 중심타선을 모두 범타로 처리하며 깔끔한 투구를 이어갔다.

6회까지 투구한 류현진은 7회 말 시작과 함께 앤서니 카스트로로 교체되며 임무를 마감했다. 류현진은 이날 6이닝 5피안타 3탈삼진 3실점을 기록했다. 시즌 평균자책은 3.34로 상승했다. 1회 집중타를 맞은 부분이 아쉬웠다.

토론토 타선은 5회와 6회 각각 1점씩을 올렸지만 리드를 뒤집지 못하며 류현진은 2대 3으로 한 점 차 뒤진 상태로 마운드를 내려갔다. 이대로 경기가 끝나면 류현진은 시즌 4패째를 안게 된다.

양정웅 기자 dooge2080@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