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 2020 우승 배당률 순위(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유로 2020 우승 배당률 순위(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유럽축구연맹(UEFA) 유럽축구선수권대회(이하 유로 2020)가 오는 6월 12일(한국시간) 이탈리아와 터키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유럽 11개 도시에서 개막합니다.

코로나19 여파로 1년 연기돼 열린 이번 대회는 총 24개국이 참가해 한달동안 유럽 축구 최정상팀을 가리는 대회입니다.

이번 대회 우승팀을 두고 도박사들은 어떤 나라의 우승을 점쳤을까요? 영국 매체 '텔레그래프'는 베팅 업체 '베팅 엑스퍼트(Betting Expert)'의 결과를 인용해 잉글랜드가 우승 배당률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잉글랜드는 4/1의 배당률을 받아 프랑스(5/1), 벨기에(13/2) 등을 제쳤습니다.

D조에 속한 잉글랜드는(FIFA 랭킹 4위) 크로아티아(14위), 스코틀랜드(44위), 체코(40)와 16강 진출을 놓고 다툽니다. 잉글랜드는 조별리그 세 경기를 모두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치를 수 있고, 만약 조 1위로 결승까지 진출할 경우에는 8강을 제외한 모든 경기를 웸블리에서 치를 전망입니다. 홈 어드밴티지가 배당률에도 반영된 결과입니다.

잉글랜드 외에도 신구조화가 완벽한 프랑스가 유력 우승후보로 꼽히는 가운데, 유럽 축구 최강의 자리는 누구에게 돌아갈까요? 이번 인포그래픽에서는 '베팅 엑스퍼트' 선정 우승팀 배당률 순위를 조명해봤습니다.

글/그래픽 : 도상현 기자 shdo@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