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체된 후 덕아웃에서 미소를 짓는 류현진(사진=엠스플뉴스 조미예 특파원)
교체된 후 덕아웃에서 미소를 짓는 류현진(사진=엠스플뉴스 조미예 특파원)

[엠스플뉴스]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2·LA 다저스)이 마이애미 말린스 타선을 꽁꽁 묶었다.

류현진은 20일(한국시간) 다저 스타디움에서 열린 마이애미와의 홈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동안 공 102개를 던져 4피안타 3볼넷 7탈삼진 1실점을 기록, 시즌 11승을 챙겼다. 평균자책은 1.78에서 1.76으로 좋아졌다.

평소보다 컨디션이 좋지 않았다. 사사구를 4개나 내줬고 구심의 좁은 스트라이크존에도 애를 먹었다. 하지만 병살타 2개를 엮어내며 대량 실점을 막았고 5회부턴 특유의 안정감을 찾았다. 특히 7회엔 세 타자를 모두 삼진으로 돌려세우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다저스 다이제스트’도 류현진을 칭찬했다. ‘다저스가 7이닝 동안 강력한 투구를 선보인 류현진과 스탈린 카스트로의 수비 덕분에 2대1로 이겼다’는 제하의 기사에서 “류현진의 스터프가 최고조는 아니었다. 충격적이게도 볼넷을 3개나 내줬다. 하지만 사태가 진정되자 7이닝을 고작 1실점 4피안타 3볼넷으로 막았다”고 호평했다.

미국 ‘야후 스포츠’는 “류현진이 7이닝 동안 강력한 투구를 선보였다. 그리고 마에다 겐타, 켄리 잰슨과 함께 다저스의 마이애미전 2-1 승리를 도왔다”고 했고 MLB.com은 “올스타전 선발투수 류현진이 ‘루키’ 잭 갈렌과의 맞대결에서 승리를 거뒀다”며 엄지를 치켜세웠다.

LA 타임스는 “류현진은 4회 이후 안정세를 찾았고 마지막에 상대한 11타자를 모두 범타로 돌려세웠다. 7회엔 세 타자를 모두 삼진으로 솎아내며 성적을 11승 2패로 끌어올렸다. 아울러 메이저리그 1위 기록인 평균자책을 1.76으로 낮췄다”고 말했다.

정재열 기자 jungjeyoul1@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