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사진=엠스플뉴스)
류현진(사진=엠스플뉴스)

[엠스플뉴스]

벼랑 끝에 몰린 LA 다저스가 그대로 주저앉으면서 류현진의 2019시즌 ‘가을야구’도 허무하게 막을 내렸다.

다저스는 10일(한국시간) 다저 스타디움에서 열린 워싱턴 내셔널스와의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5차전에서 3-7로 져 포스트시즌 탈락이 확정됐다. 반면 워싱턴은 내셔널리그 '승률 1위’ 다저스를 꺾고 챔피언십시리즈에 진출하는 이변을 연출했다.

경기 후 류현진은 팀이 포스트시즌 첫 관문에서 탈락한 것에 대해 “끝까지 가는 걸 목표로 했는데 아쉽게 됐다. 선수들 다 고생했는데 충분한 결과는 안 나온 것 같다. 아쉬운 건 저뿐만 아니라 선수들 모두 마찬가지일 거로 생각한다. 기분 좋게 좋은 성적으로 정규시즌을 마쳤는데 마무리가 선수들이 생각한 만큼 되지 않았다. 모든 선수가 똑같은 생각일 거라고 본다”며 아쉬움을 곱씹었다.

류현진은 앞으로의 일정에 대해선 “생각을 안 해봤다. 한국으로 돌아갈 텐데 언제일지는 모르겠다. 상황을 봐야 할 것 같다”고 답했다.

FA로서 어떤 부분을 가장 고려하는지를 묻는 말엔 “잘 모르겠다. 나를 인정해주는 부분이지 않을까 싶은데 에이전트가 알아서 잘할 것이다. 명분과 실리 같은 건 솔직히 안 따졌다. 나를 얼마나 생각해주는지만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류현진은 “아무래도 많은 기억이 남는 시즌이었다. 한국 시절을 포함해도 가장 기억이 많은 남는 시즌일 것”이라며 2019시즌 한 해를 돌아봤다.

현장취재 이지영 통신원 jamie270.photo@gmail.com

글/정리 정재열 기자 jungjeyoul1@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