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지만(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최지만(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월드시리즈 진출 향방을 가릴 챔피언십시리즈 7차전 선발 라인업에 최지만(29·탬파베이 레이스)이 이름을 올렸다.
최지만은 10월 18일(이하 한국시간) 펫코 파크에서 열릴 휴스턴 애스트로스와의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 7차전에 5번타자 겸 1루수로 선발 출전한다. 지난 6차전에서 대타로 출전했던 최지만은 이틀 만에 선발 라인업에 복귀했다. 최지만은 포스트시즌 11경기에 출전해 타율 0.250(28타수 7안타) 2홈런 4타점 OPS 0.900을 기록 중이다.
챔피언십시리즈에서 최지만은 타율 0.300(10타수 3안타)로 쾌조의 타격감을 뽐내고 있다. 여기에 5차전에서 홈런포를 가동하며 멀티히트를 완성하기도 했다. 중심 타선에 배치된 최지만의 활약이 그 어느때 보다 중요한 시점이다. 최지만은 상대 선발 랜스 맥컬러스 주니어와 맞대결을 펼친다. 지난 2차전에서 최지만은 맥컬러스 주니어를 상대로 3타수 무안타 2삼진으로 부진했다.
탬파베이 레이스는 케빈 키어마이어가 라인업에 복귀했다. 키어마이어는 지난 3차전에서 손에 공을 맞은 뒤 3경기 연속 선발 명단에서 제외됐다. 수비에서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한 키어마이어의 선발 출전은 호재이다. 선발 마운드의 중책은 베테랑 찰리 모튼이 맡는다. 모튼은 시리즈 2차전에서 5이닝 무실점으로 팀 승리를 이끌었다.
탬파베이와 휴스턴의 경기는 오전 09시 37분에 시작되며 TV는 MBC스포츠플러스, 웹-모바일은 엠스플뉴스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탬파베이-휴스턴 ALCS 7차전 선발 라인업
탬파베이 레이스 (선발투수 : 찰리 모튼)
마누엘 마고(우익수)-브랜든 라우(2루수)-랜디 아로자레나(좌익수)-오스틴 메도우스(지명타자)-최지만(1루수)-윌리 아다메스(유격수)-조이 웬들(3루수)-마이크 주니노(포수)-케빈 키어마이어(중견수)
휴스턴 애스트로스 (선발투수 : 랜스 맥컬러스 주니어)
조지 스프링어(중견수)-호세 알투베(2루수)-마이클 브랜틀리(지명타자)-카를로스 코레아(유격수)-알렉스 브레그먼(3루수)-카일 터커(좌익수)-율리 구리엘(1루수)-조시 레딕(우익수)-마틴 말도나도(포수)
박윤서 기자 fallininvon@mbcplus.com
* 2020 MLB 생중계, 엠스플뉴스 PC/모바일/앱에서 시청하세요!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