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2020.05.29

LIVE SCORES

이전으로 다음으로

MLB 컬럼

[이현우의 MLB+] '前 삼성' 러프, ML 로스터 확대 덕볼까?

  • 기사입력 2020.05.19 21:06:52   |   최종수정 2020.05.19 21:06:52
  • 카카오  페이스북  트위터

다린 러프(사진=삼성) 다린 러프(사진=삼성)

 

[엠스플뉴스]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에서 3시즌을 뛴 후 올해 미국 무대에 복귀한 다린 러프(33)가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미국으로 돌아간 이유에 대해 밝히면서 KBO리그 시절을 회상했다. 또한, "이기적인 관점인 것은 알지만, 코로나19로 인한 로스터 확대가 내겐 기회가 될 수 있다"며 메이저리그 복귀에 대한 희망을 내비쳤다.

 

러프는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삼성에서 뛰면서 404경기 86홈런 350타점(평균 135경기 29홈런 117타점) 타율 .313 OPS .968을 기록했으나, 2019시즌을 마치고 미국으로 돌아갔다.

 

19일(한국시간)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과의 인터뷰에서 그는 "(미국으로 돌아간 것은) 아내의 출산이 가장 큰 요인이었다. 아내의 출산 예정일이 4월 초였는데, 나는 지구 반 바퀴를 돌아가고 싶지 않았다"며 미국으로 돌아간 이유를 밝혔다.

 

러프는 2017시즌을 앞두고 삼성이 자신에게 관심을 보였을 때까진 KBO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었다고 말했다. 또한, 스프링캠프 중간에 합류했기 때문에 KBO리그 진출 초기에 매우 힘들었었다는 사실도 털어놨다. 그러나 러프는 한국에서의 시간에 감사하며, KBO리그가 미국에서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3월 MLB.com과의 인터뷰에서도 "삼성은 내게 팀의 중심 선수로 매일 뛸 기회를 줬다"며 삼성에서 뛴 기간을 자신의 성장 동력으로 꼽았다. 한편, 이달 5일에는 자신의 SNS에 삼성 유니폼을 입은 아들의 영상을 올리며 "행복한 KBO 개막전. 삼성의 행운을 빈다. 모든 팀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올 시즌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하기도 했다.

 

러프는 2020년 MLB 시범경기 14경기에서 3홈런 9타점 타율 .429 OPS 1.469를 기록하며, KBO 유턴파 가운데 가장 좋은 성적을 냈지만, 시범경기 막판 샌프란시스코 산하 트리플A 구단으로 내려가면서 결국 MLB 로스터 진입에는 실패했다. 

 

그러나 7월 개막을 준비하는 메이저리그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2020시즌 경기 수를 82경기로 축소하는 대신 경기 로스터를 기존 26인에서 30인으로, 등록 로스터를 40인에서 50인으로 확대할 것이 유력해지면서 다시 MLB에 복귀할 가능성이 커졌다. 한편, 올 시즌 한정으로 기존 NL 구단도 지명타자 제도를 도입한다는 점도 러프에겐 긍정적인 요소다.

 

그 경우 수비력보단 공격력에 강점이 있는 좌익수 겸 1루수 러프는 우타 플래툰으로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러프 역시 "이기적인 관점이긴 하지만, 몇 번의 기회와 타석을 더 얻을 수 있다면 나는 (MLB의 7월 개막 안에) 전적으로 찬성할 것이다. 팬들 모두 야구 경기를 보고 싶어 할 것이다. (협상이) 잘 됐으면 좋겠다. 의학적인 관점에선 그렇지 않을 것이지만, 난 경기를 하고 싶고 많은 선수들도 마찬가지일 것이다"고 말했다.

 

 

 

실제로 현재까지 MLB의 7월 무관중 개막 안에 공개적으로 반대 의사를 드러낸 선수들은 대부분 이미 고액 연봉을 보장받고 있는 장기 계약자이거나, 앞선 경력 동안 많은 돈을 번 베테랑 선수들이 대부분이었다. 반면, FA 계약을 앞두고 있거나 MLB 재진입을 노리는 대부분의 선수는 개막을 강하게 열망하고 있다.

 

과연 러프는 그가 바란대로 새로운 기회를 얻을 수 있을까?

 

MLB.com에 따르면 현재 러프는 다시 그라운드로 돌아갈 날을 기다리며 실내 근력 운동과 모교에서의 야외 훈련을 병행하면서 1루 코치인 앙투안 리차드슨 등 샌프란시스코 코칭스태프와도 정기적으로 연락을 주고받고 있다.

 

이현우 기자 hwl0501@naver.com



  • 잘봤어요 0
  • 화나네요 0
  • 팬이에요 0
  • 후속기사 원해요 0
    • 새로고침
    • 도움말
      Best 댓글
      공감 투표 비율이 높은 댓글입니다.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공감수가 증가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예고없이 제외 될 수 있습니다. 레이어 닫기

    news

    더보기

    video

    더보기
    올 샵 야구용품

    hot 포토

    더보기
    [M+현장] '쇼!챔' 유빈, 바비인형 몸매 맞지? '넵넵'
    '오보이!', 여자친구 화보 공개 "6인 6색 무한 매력 발산"
    [줌 in 포토+] 표지모델 콘테스트 1위 이다운, 출간과 함께 ‘완판녀..
    '저녁 같이 드실래요' 손나은, 블랙 원피스로 개미 허리 자랑
    서현숙, 명불허전 '금발여신 치어리더'...남심 저격 화보 공개
    유빈, 어둠 속에서도 빛나는 관능미...'걸크러쉬 폭발' 화보 공개
    [줌 in 포토+] '머슬퀸 치어리더' SK 배수현, 전설은 계속된다!
    [줌 in 포토+] '머슬퀸' 이예진, '시선 강탈' 시크릿비 화보집 공개
    구구단 세정, 팔색조 매력 돋보이는 비주얼 화보 공개
    러블리즈, 화보서 빛난 걸크러시...'독보적인 아우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