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2020.07.17

LIVE SCORES

이전으로 다음으로

MLB 컬럼

[이현우의 MLB+] 늦춰진 류현진의 토론토행, 캐나다 팀의 비애

  • 기사입력 2020.06.30 21:30:53   |   최종수정 2020.06.30 21:30:53
  • 카카오  페이스북  트위터

류현진(사진=엠스플뉴스 홍순국 특파원) 류현진(사진=엠스플뉴스 홍순국 특파원)

 

[엠스플뉴스]

 

류현진(33)의 토론토 홈구장 입성이 늦어질 전망이다.

 

캐나다 매체 <스포츠 넷>은 30일(한국시간)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계획을 변경하여 캐나다 정부의 로저스센터 사용 승인이 날 때까지 선수들에게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에 모이도록 지시했다"고 전했다.

 

하루 전, <스포츠 넷>은 "토론토 구단이 스프링캠프지인 더니든에서 토론토로 이동하는 전세기를 준비했다. 선수들과 직원들은 전세기를 타고 30일 즈음 토론토로 이동할 예정"이라 전했다. 하지만 토론토시가 위치한 캐나다 온타리오주는 로저스 센터에서 훈련하는 것을 허용했으나, 캐나다 연방 정부의 승인이 늦어지면서 급하게 계획이 수정됐다.

 

토론토는 메이저리그(MLB) 30개 구단 가운데 유일하게 캐나다에 연고지가 있는 팀이다. 캐나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확산되자, 미국과의 국경을 폐쇄한 뒤 모든 입국자에게 2주간 격리 조처를 내리고 있다. 이에 따라 현재 상황에선 토론토 홈구장 로저스센터에서 MLB 정규시즌을 치르기 힘들다.

 

 

 

MLB 구단이 캐나다로 원정을 온다고 해도 2주 후에나 경기를 치를 수 있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토론토 선수들도 미국에 있는 다른 구단과 원정 경기를 치르고 홈으로 돌아오면 또 2주간 격리된다. 이에 MLB 사무국은 캐나다 연방 정부 및 보건 당국, 온타리오주 정부에 MLB 선수들이 격리 과정을 겪지 않도록 하는 특별 허가를 요청했다.

 

30일 기준 보건 당국과 온타리오주 정부가 로저스 센터 사용을 허가한 가운데 현재는 캐나다 연방 정부의 승인만이 남아있다. 

 

그런데도 토론토가 계획을 급하게 수정한 이유는 캐나다 연방 정부의 승인이 늦어질 경우 자칫 7월 2일을 기준으로 훈련에 돌입할 나머지 29개 구단과는 달리, 2주 후 훈련을 시작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렇게 되면 정규시즌 성적에도 영향이 있을 수밖에 없다. 문제는, 토론토의 스프링캠프지가 위치한 플로리다주에 코로나19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는 것이다.

 

지난 27일 플로리다주는 코로나19 사태 후 하루 기준으로는 가장 많은 9585명의 신규 환자가 나왔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의 정점을 찍던 4월 초의 뉴욕과 맞먹는 수준이다. 이에 따라 일부 선수들은 더니든에 계속 머무는 것에 우려를 표하고 있다.

 

 

 

현재 토론토와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애리조나주는 30일부터 다음 달까지 50인 이상 집합 금지 명령을 내렸다)를 제외한 나머지 구단들은 이틀 뒤 홈 구장에서 시작될 2차 캠프 준비에 한창이다. 그러나 토론토는 현재로선 올 시즌 내에 홈 구장인 로저스 센터에서 경기를 치를 수 있을지도 확신할 수 없는 상황이다.

 

MLB에서 유일하게 캐나다에 연고를 둔 팀의 비애다.

 

류현진 역시 아내 배지현씨 그리고 지난달 태어난 딸과 함께 토론토로 이동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으나, 당분간은 플로리다주에 더 머물게 됐다.

 

이현우 기자 hwl0501@naver.com



  • 잘봤어요 1
  • 화나네요 0
  • 팬이에요 0
  • 후속기사 원해요 0
    • 새로고침
    • 도움말
      Best 댓글
      공감 투표 비율이 높은 댓글입니다.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공감수가 증가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예고없이 제외 될 수 있습니다. 레이어 닫기

    news

    더보기

    video

    더보기
    스포츠매니아

    hot 포토

    더보기
    [M+현장] 두산 치어리더 출근길, '4인4색 헤어 스타일!'
    '미소가 매력' 김소윤 치어리더, 키움 대표 금발 치어리더
    [줌 in 포토+] '美'친 몸매 이종은…비키니 미공개 화보 공개
    "단발병 유발자" 하지원 치어리더, 눈웃음 매력적인 청순 소녀
    [M+포토] 하지원 치어리더, '매력적인 눈웃음'
    '맥스큐 커버걸' 포켓걸 포토카드, 추가 10장 공개!
    [줌 in 포토+] 'KIA 치어 데뷔' 김해리, "곧 솔로가수도 데뷔합니..
    "즐겁구나" SK 이미래·김맑음, 치어리더 대표 흥 자매
    [M+포토] 네이처 새봄, '강렬한 레드 슈트'
    [줌 in 포토+] '완판녀' 이종은, 헬스 남성잡지 맥스큐 미공개 화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