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슬계의 설리 최설화 (사진 = 최설화 인스타그램)
머슬계의 설리 최설화 (사진 = 최설화 인스타그램)

[엠스플뉴스] 그야말로 혜성처럼 나타난 피트니스계의 스타 최설화. 그녀는 지난 2016년 머슬 매니아 대회를 시작으로 여러 대회에서 얼굴을 알리며 대중에게 이름을 알렸습니다.

같은 해 머슬마니아 미즈 비키니 포토제닉, 머슬마니아 미즈 비키니 미디움 1위를 수상한 최설화는 꾸준한 활동을 통해 여러 방면으로 무대를 넓혀갔습니다.

특히 대중을 사로잡은 것은 그녀의 사랑스러운 베이비페이스. 최설화는 머슬계의 설리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예쁘고 귀여운 외모를 자랑하죠.

그녀 역시 자신의 매력을 잘 알고 있습니다. 최설화는 과한 근육보다는 적절한 지방이 있는 몸을 선호하는데 과거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배부터 허벅지까지 강점이 있다. 웨이트를 할 때도 하체 운동을 많이 한다. 하체 근육이 생명이다. 특히 여성의 경우 기초대사율을 높이려면 하체를 단련해야한다"라며 자신의 여성스러운 매력을 부각시키기 위해 하체 운동을 주로 하고 있음을 밝혔습니다.

약간의 체지방으로 부드러운 느낌과 과하지 않은 근육으로 탄탄함을 유지시키는 최설화. 그녀가 강조하는 것을 '꾸준함'이었습니다. 과한 목표보단 현실적인 목표를 세우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운동을 할 수 있다고 전하며 천천히 오랜 시간 꾸준히 웨이트를 할 것을 권했습니다.

최설화의 여성스러운 라인이 어떻게 완성됐는지 운동 영상으로 확인해볼까요?

여성스럽고 사랑스러운 몸매의 소유자 최설화 (사진 = 최설화 인스타그램)
여성스럽고 사랑스러운 몸매의 소유자 최설화 (사진 = 최설화 인스타그램)

엠스플뉴스 편집팀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