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사진=gettyimages / 이매진스)
손흥민(사진=gettyimages / 이매진스)

[엠스플뉴스] 손흥민이 시즌 10호 골을 터트리며 한국 프리미어리거 한 시즌 최다 골을 터트렸다.

토트넘은 1월 29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위컴과의 2016-2017 FA컵 4라운드(32강)를 치렀다.

손흥민은 0-2로 뒤진 후반 14분에 득점에 성공하며 토트넘은 1-2로 추격했다. 페널티 지역 왼쪽 측면을 파고든 손흥민은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위컴의 골망을 흔들었다. 각이 없었지만 손흥민은 강하게 때렸고 위컴의 골문을 갈랐다.

원톱으로 경기에 나선 손흥민은 전반전 내내 좋은 움직임을 보여줬다. 전반 18분에 토트넘은 절호의 찬스를 잡았다. 위컴 수비진은 헤딩 패스로 골키퍼에 연결했다. 이때 손흥민이 달려들었고 위컴 블랙맨 골키퍼는 공을 흘렸다. 손흥민은 수비수 한 명을 앞에 두고 오른발 슈팅을 날렸으나 골포스트를 살짝 빗나갔다.

손흥민은 전반 27분에 페널티 지역 오른쪽 측면에서 강력한 오른발 슈팅을 날렸지만 블랙맨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0-2로 토트넘이 뒤진채 전반이 마무리됐고, 후반 시작과 동시에 포체티노 감독은 교체카드를 꺼내들었다. 후반 들어 얀센이 투입되자 손흥민은 2선에 배치됐다.

2선에서 보다 날카로운 움직임을 보여준 손흥민은 결국 득점을 터트렸고 토트넘은 분위기 전환에 성공하며 위컴을 바짝 추격했다.

강윤기 기자 stylekoon@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