득점포를 가동한 홍정호(사진=gettyimages / 이매진스)
득점포를 가동한 홍정호(사진=gettyimages / 이매진스)

[엠스플뉴스]


한국은 3월 2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시리아를 상대로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7차전 홈경기를 치렀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4-1-4-1 포메이션을 사용했다. 최전방에 '황소' 황희찬이 출전했고 좌·우 날개엔 손흥민과 남태희가 배치됐다. 중원엔 주장 기성용과 구자철 고명진이 호흡을 맞췄고 수비는 왼쪽부터 김진수, 홍정호, 장현수, 최철순이 포진했다. 골키퍼 장갑은 권순태가 꼈다.

*전반전 : 홍정호의 가슴 뚫리는 왼발 슛

한국은 전반 3분 만에 첫 골을 터트렸다. 손흥민이 오른쪽에서 코너킥을 올렸고 문전에서 수비 맞고 굴절된 공을 홍정호가 강력한 왼발슛으로 시리아의 골망을 흔들었다. 득점을 올린 홍정호는 포효하며 그간의 답답함을 날리는 세레모니를 펼쳤다.

1-0으로 앞선 한국은 경기 주도권을 갖고 경기를 풀어갔다. 시리아는 간헐적인 역습으로 나섰지만 날카롭지 않았다. 1-0으로 앞선 전반 29분에 한국은 큰 위기를 맞았다. 시리아는 한국의 파울로 프리킥을 얻었다. 시리아는 문전으로 크로스를 올렸고 흘러나온 공을 알 시블리가 오른발 슛을 했지만, 살짝 크로스바를 넘어갔다. 한국으로선 큰 위기를 넘겼다.

시리아는 계속해서 한국의 골문을 두드렸으나 한국의 수비진은 집중력을 유지한 채 실점하지 않았다. 결국, 한국은 전반을 1-0으로 앞선채 마무리했다.

강윤기 기자 stylekoon@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