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이 리그 12호골을 터트렸다 (사진=gettyimages / 이매진스)
손흥민이 리그 12호골을 터트렸다 (사진=gettyimages / 이매진스)

[엠스플뉴스]

손흥민이 4경기 연속골을 터트리며 쾌조의 컨디션을 자랑했다. 손흥민의 순간 스피드를 막기엔 본머스 수비진은 역부족이었다.

토트넘은 4월 15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2016-2017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3라운드 본머스와 경기를 치렀다. 이날 경기에서 토트넘은 무사 뎀벨레, 손흥민, 해리 케인의 골에 힘입어 본머스에 3-0 완승을 거뒀다.

'손세이셔널' 손흥민의 활약은 계속됐다. 최근 리그에서 3경기 연속 골을 기록하며 절정의 골 감각을 자랑한 손흥민은 이날 경기에서도 골을 터트리며 레전드 차범근이 1985-1986시즌 레버쿠젠에서 세운 한국인 선수 한 시즌 최다골인 19호골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손흥민은 첫 골은 전반 18분에 나왔다. 팀이 1-0으로 앞선 전반 18분 손흥민은 페널티 지역 오른쪽 측면을 파고들었다. 순간 스피드로 수비를 제친 손흥민은 골키퍼와 일대일로 맞선 상황에서 침착하게 오른발 슈팅으로 본머스의 골망을 흔들며 2-0으로 앞서갔다.

순간 가속으로 탄력 있게 드리블하는 손흥민의 장기가 나온 장면이었다. 손흥민은 계속해서 본머스를 두들겼다. 전반 41분에 에릭센은 왼쪽 측면에서 페널티 지역 아크 정면에 서있던 손흥민에게 패스를 연결했고, 손흥민은 왼발로 슈팅을 때렸다. 아쉽게도 손흥민의 슈팅은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후반 들어서도 손흥민은 경기장을 넓게 사용하며 날카로운 움직임으로 본머스의 수비진은 당황했다. 손흥민은 후반 35분에 원투패스로 페널티 지역 오른쪽을 돌파했다. 돌파에 성공한 손흥민이 오른발 슈팅을 가져갔으나 상대 수비가 몸을 날려 막아내며 아쉽게 득점에 실패했다.

손흥민은 오른발, 왼발을 가리지 않고 슈팅을 날리며 본머스의 수비진은 슈팅 각도를 줄이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손흥민은 후반 34분에 케인이 교체 아웃돼자 최전방 스트라이커의 임무를 수행했다. 후반 42분에 에릭센이 나가고 얀센이 들어오자 다시 본인 자리인 왼쪽 측면으로 돌아가며 다양한 임무를 수행했다.

경기가 끝난후 영국 축구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평점 8.3점을 부여했다. 최고점은 복귀후 골을 터트린 케인이 8.9점을 받았고, 손흥민은 그 뒤를 이었다. 리그 12호골과 시즌 19호골을 터트린 손흥민의 전성시대는 이제 시작이다.

강윤기 기자 stylekoon@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