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키니 몸매 끝판왕 한혜진 (사진 = 한혜진 인스타그램)
비키니 몸매 끝판왕 한혜진 (사진 = 한혜진 인스타그램)

[엠스플뉴스]

'피트니스 열풍'이 거세다. '핏스타'는 'Fitness Star'의 줄임말로 셀럽들이 SNS를 통해 공개한 운동법을 사진과 영상으로 꾸며보는 코너다.

#오늘의 핏스타

이름: 한혜진

국적: 한국

나이: 1983년 생, 35세

주요 수상 및 경력:

2016년 MBC 방송연예대상 인기상

#핏스타만의 운동법

- 경력 18년차, 탑모델 한혜진이 비키니를 맞이하는 방법 STEP 3

키 177cm, 52kg. 탄탄한 바디라인. 별다른 수식어가 필요없는 탑모델이죠. 한혜진은 어느덧 데뷔 18년차를 맞은 베테랑 모델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시선과 스포트라이트가 쏟아지는 런웨이를 걷는 게 직업인 그녀이지만 다가오는 여름 비키니 화보 앞에서는 천하의 한혜진도 작아지죠. 맛있는 음식을 너무 즐긴다는 그녀는 비키니 화보를 찍는 '성수기' 여름이 다가오기 한 달 전부터 성수기용 몸을 만들기 위해 전쟁에 돌입한다고 합니다.

한혜진이 비키니 화보 촬영을 할 때 집중 관리하는 부분은 바로 뒷태입니다. '여자는 엉덩이'라는 그녀는 주로 등근육과 힙업에 집중하는 운동을 많이 하는데요, 그녀가 여름 비키니를 맞기 위해 준비하는 운동법을 3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여자도 할 수 있다! 풀업 운동

풀업 운동에 집중한 한혜진 (사진 = 한혜진 인스타그램)
풀업 운동에 집중한 한혜진 (사진 = 한혜진 인스타그램)

일명 턱걸이 운동입니다. 참 쉬워보이는 동작이지만 어렵죠. 풀업은 손등을 내가 보이는 쪽으로 해서 잡고 몸을 올리는 동작인데 철봉을 어깨 넓이로 잡으면 어깨 단련에 효과적이고 어깨보다 넓게 잡으면 등 근육 단련에 좋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는 등 상부쪽 근육이 발달됩니다. 쉬워보이지만 매우 어려워 실제로 성인남성의 50% 이상이 풀업 1개 이상을 못한다고 합니다.

2. 여자들에게 더 좋은 운동, 데드리프트

한혜진의 데드리프트 (사진 = 한혜진 인스타그램)
한혜진의 데드리프트 (사진 = 한혜진 인스타그램)

바쁜 현대인들에게 가장 추천하는 운동. 바로 데드리프트입니다. 장시간 유산소 운동을 할 시간이 없는 분들이라면 짧고 굵게 데드리프트로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리와 엉덩이를 중점으로 하체가 단련되며 보너스로 예쁜 복근과 등근육까지 얻을 수 있다네요. 데드리프트의 무게는 각자의 몸무게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20-30kg의 가벼운 무게를 사용하며 단련된 사람들의 경우 70-80kg도 거뜬히 든다고 하네요. 한혜진 역시 80kg를 들었습니다.

3. 등운동의 끝판왕, 백익스텐션

한혜진의 백 익스텐션 (사진 = 사진 한혜진 인스타그램)


여자가 따라하기 가장 쉬운 등운동입니다. 먼저 기구에 발을 고정시킨 후 패드 위에 엎드립니다. 허리를 굽히고 팔은 가슴에 모아 붙이거나 머리 뒤에 가지런히 모아줍니다. 자세가 모두 준비되면 숨을 들여마신 후 멈추고 몸통을 곧게 편 상태로 천천히 들어올립니다. 상체가 지면과 수평이되는 위치까지 들어올린 뒤 잠시 멈추고 숨을 내쉬며 다시 원위치로 돌아가주면 됩니다. 백익스텐션을 할 때 가장 주의해야할 점은 허리는 항상 곧게, 머리는 숙이지말고 들어주는 것입니다. 시선은 전방을 보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네요.

명품 비키니 몸매의 소유자 한혜진 (사진 = 한혜진 인스타그램)
명품 비키니 몸매의 소유자 한혜진 (사진 = 한혜진 인스타그램)

엠스플뉴스편집팀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