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케인(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호날두-케인(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 빅매치 중 하나, 레알 마드리드와 토트넘의 경기가 펼쳐진다. 경기 전 전해진 라인업에서 손흥민은 토트넘의 교체명단에 포함됐다.

레알 마드리드와 토트넘은 10월 18일(이하 한국시간) 레알의 홈구장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2017/18 UEFA 챔피언스 리그 H조 조별예선 3차전 일전을 갖는다.

레알 선발 명단

골키퍼: 나바스

수비수: 하키미-라모-바란-마르셀로

미드필더: 크로스-카세미루-모드리치

공격수: 이스코-벤제마-호날두

토트넘 선발 명단

골키퍼: 요리스

수비수: 알더베이럴트-베르통언-다빈손 산체스

미드필더: 오리에-다이어-에릭센-윙크스-시소코

공격수: 요렌테-케인

# '안정 택한' 토트넘, 손흥민 교체 명단…후반 출전 예상

토트넘의 조별예선 가장 강한 상대인 레알 마드리드다. 이에 토트넘 포체티노 감독 또한 손흥민 대신 무사 시소코를 선택, 수비를 먼저 생각하는 라인업을 구상했다.

손흥민은 최근 리그 본머스전에서도 선발 명단에는 윙백으로 투입된 바 있다. 그러나 본머스가 내려앉은 경기를 펼쳐, 4백으로 전환했고 공격수로 출전했으나 손흥민의 윙백 출전 역시 가능성이 높았던 상황이었다.

토트넘으로는 베르나베우 원정길에서 일단 패하지 않는 것을 가장 큰 목표로 생각한듯 보인다. 델레 알리 역시 이날 일전이 징계의 마지막 경기이기 때문에 일단 레알의 공격을 막아내는 것이 급선무다.

공격 최전방에는 페르난도 요렌테와 해리 케인이 위치한다. 지난 9월 골 폭풍을 몰아쳤던 케인이 10월 맞붙는 레알을 상대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관심이 모아진다.

레알의 공격 선봉은 역시 크리스티아노 호날두가 책임진다. 오른쪽 측면 공격수 이스코와 중앙 공격수 카림 벤제마와 함께 공격을 이끌며 토트넘의 골문을 조준한다.

중원에서도 핵심 전력이 모두 출전한다. 토니 크로스-카세미루-루카 모드리치가 이들이다.

양 팀의 조별예선 3차전 일전은 3시 45분 킥오프될 예정이다.

김다빈 기자 dabinnet@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