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리안(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윌리안(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첼시가 전반 막판 터진 마르코스 알론소의 프리킥 득점으로 전반을 1-0으로 앞서고 있다.


첼시와 사우샘프턴은 12월 17일(이하 한국시간) 첼시의 홈구장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2017/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8라운드 일전을 펼쳤다.

첼시 선발 명단

골키퍼: 쿠르트아
수비수: 아즈필리쿠에타-크리스텐센-케이힐
미드필더: 모제스-바카요코-캉테-알론소
공격수: 페드로-아자르-윌리안

사우샘프턴 선발 명단

골키퍼: 포스터
수비수: 스테픈스-요시다-회트
미드필더: 소아레스-워드 프라우즈-로메우-버틀란드
공격수: 호이베르그-가비아디니-레드몬드

# '모라타 선발 제외' 첼시, 전반 득점 해결은 알론소

알바로 모라타가 경기 명단에는 이름을 올렸으나 선발로는 출전하지 않았다. 이에 안토니오 콘테 첼시 감독은 다시 한번 에덴 아자르를 가짜 중앙 공격수로 배치, 윌리안-아자르-페드로간의 호흡을 바탕으로 사우샘프턴 득점을 노렸다.

지난 허더스필드전 3-1 완승을 이끈 이 세 명의 공격수들은 이날도 여전히 활발히 움직였다. 선수들간 유기적인 플레이 역시 좋았으며 특히 지난 경기 1골 2도움의 맹활약을 펼친 윌리안은 이날도 과감한 돌파가 돋보였다.

전반 30분에는 페드로가 강한 전방 압박으로 사우샘프턴의 공을 끊어내 아자르가 역습을 주도, 결정적인 슛팅 기회를 잡기도 했으나 아쉽게 수비에 막히며 득점까진 기록하지 못했다.

또한 윌리안은 전반 32분, 사우샘프턴 왼쪽 골라인 부근에서 환상적인 돌파로 알론소에게 패스를 전달, 알론소의 유효슛팅까지 이어졌으나 이 역시 득점으로는 연결되지 못했다.

전반 42분 페드로가 왼쪽 돌파 후 슛팅을 시도, 수비 맞고 굴절되며 빠르게 골문으로 향했던 슛팅 마저 골대를 맞으며 불운까지 따랐던 첼시였다.

그러나 전반 추가시간 2분, 알론소의 프리킥 득점이 터졌다. 페널티 박스 조금 떨어진 곳에서 아자르가 얻어낸 프리킥 찬스를 알론소가 왼발로 마무리, 전반을 1-0으로 앞선 채 마무리했다.

김다빈 기자 dabinnet@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