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스플뉴스] 달콤커피가 서브스폰서로 후원하고 있는 골프여제 박인비(30, KB금융그룹)가 시즌 첫 우승을 차지했다.


다날의 프랜차이즈 커피전문브랜드 달콤커피(대표 지성원)는 자사가 후원하고 있는 골프여제 박인비가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에서 열린 LPGA투어 Bank Of Hope Founders Cup에서 시즌 첫 우승과 함께 투어통산 19승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달콤커피는 그동안 도깨비, 태양의 후예, 별에서 온 그대 등 제작지원에 나섰던 드라마가 국내외시장에서 연이은 초대박 시청율을 기록하면서 드라마 간접광고(ppl) 관련 업계에서 미다스의 손(Midas touch)으로 떠오른 기업이다. 이와 맞물려 달콤커피는 지난달 박인비를 비롯한 유소연(28, 메디힐) 등 국내외 프로골퍼 6명의 후원에 나서면서 새롭게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시너지를 기대해 왔다.
지난 1년여간 우승에 목말랐던 박인비가 후원 계약을 맺은지 한달만에 우승으로 화답하면서 드라마에 이어 달콤커피의 스포츠 마케팅이 또다시 적중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달콤커피 사업본부 강영석 이사는 “히트 드라마 제작지원에 이어 골프를 통한 스포츠 마케팅으로 첫 계약을 체결한 박인비 선수가 달콤커피 로고가 부착된 유니폼을 입고 우승을 따내 누구보다 기쁘다”며 “드라마뿐만 아니라 골프를 비롯한 다양한 스포츠 분야로 마케팅을 확대하면서 선수들이 더욱 좋은 성적과 최고의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덧붙여 말했다.


한편, 달콤커피는 지난 2월 LPGA에서 활약중인 박인비를 비롯한 유소연(28, 메디힐), 허미정(29, 대방건설) 선수와 KLPGA 이승현(27, NH투자증권), 김자영(27, SK네트웍스), 백규정(23, SK네트웍스) 선수 등 프로골퍼 6명과 서브스폰서 계약을 체결하고 선수들의 국내외 투어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사진=브라보앤뉴)

강명호 기자 kangmh@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