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A 설현(사진=마리끌레르 제공)
AOA 설현(사진=마리끌레르 제공)

[엠스플뉴스] 마음씨뿐만 아니라 배려심도 돋보였다. 극심한 심적 고통이 따랐을 게 분명했을 터. 그럼에도 불구하고 팬들을 먼저 챙겼다. 그룹 AOA 설현이 이른바 '합성 논란'에 대해 심경을 밝혔다.

설현은 20일 AOA 팬카페를 통해 짧은 글을 남겼다. '합성 논란'이 있고 만 하루 만에 밝힌 심경이다. 19일 오전부터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합성 사진이 유포됐다. 설현의 얼굴과 나체사진이 합성된, 보고도 믿기 힘든 사진이었다.

특히나 과거 공개 열애 대상인 그룹 블락비의 지코까지 언급되면서 논란이 재생산됐다. 일각에선 '설현의 전 남자친구 휴대전화에서 유출됐다'는 출처 불분명의 댓글까지 더해지며 논란은 걷잡을 수 없이 커졌다.

충격이 컸던 소속사 FNC 엔터테인먼트 측은 즉각 입장을 밝혔다. '설현의 합성 사진과 관련해 가능한 모든 자료를 취합하고 유포 경로를 파악해 고수장을 접수할 것'이라며 합성 및 유출자에 대한 강력한 처벌을 예고했다.

심적 고통이 극심한 가운데 설현은 팬 카페에 글을 올렸다. 걱정하고 있을 팬들을 안심시키기 위한 조치였다. 설현은 '마음 아파하고 있을 것 같아서, 무슨 말이라도 해야 할 것 같아서 왔다'라며 자신보다 팬들을 먼저 위로했다.

법적 대응도 예고했다. 유포자에게 강력한 처벌도 뒤따를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설현은 '제작 및 유포자를 꼭 찾고, 이후에 또 다른 피해자가 없도록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연예인에게 악성 루머는 진위 여부를 떠나 이미지에 치명적인 손상을 가한다. 설현에게도 예외는 아니다. 그런 상황 속에서도 설현은 소속사를 통해 발 빠른 입장을 전하며 논란의 재확산을 막았다. 더불어 팬카페 글을 통해 팬들의 걱정을 덜어줬다. 팬들도 한시름 놓게 됐다.

김도형기자 wayne@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