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스플뉴스] MBC 뉴스데스크의 왕종명 앵커가 故 장자연 사건의 증언자으로 나선 배우 윤지오에게 "장자연 리스트 속 인물의 실명을 공개해달라"라는 무리한 요구를 해 대중의 비난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윤지오가 직접 입을 열었다.

윤지오는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왕종명 앵커님의 동의하에 글을 기재한다"라며 "한차례가 아닌 증인으로 출석된 인물 연예인의 이름 신문사 3명, 국회의원 총 4차례에 인물에 대한 직접적인 질문을 준 것은 사실"이라며 운을 뗐다.

이어 "뉴스를 맡은 진행자로서는 당연히 국민 분들께서 알고자하는 질문들을 하기 위해 애써주셨을 테고 현제 제 상황이나 정황을 제대로 모르셨을 테니 그럴 수 도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왕종명 앵커님뿐만 아니라 지난 10년 동안 그런 질문은 온라인 오프라인을 통해서 하루에도 몇 십 차례 듣기 때문에 어려분이 우려해주시는 정신적인 고통을 일반인에 비해 낮다. 많이 강해졌다"라고 의연하게 답했다.

그러면서 "앵커님께서 문자를 보내주셨다. 제가 아침에 잠들어서 점심에 일어나자마자 통화를 했고 문자와 통화로 직접 사과해주셨다"며 "오랜 시간 언론인으로서 살아오셨던 앵커님의 커리어에 본의 아니게 해를 끼쳐드린 것 같아 저로서도 죄송한 마음이고 여러분들께 우려심을 갖게 해드려서 죄송하다"라고 사과했다.

앞서 윤지오는 18일 밤 방영된 MBC 뉴스데스크에 출연해 고 장자연 사건과 관련해 왕종명 앵커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왕종명 앵커는 윤지오에게 검찰과 경찰에 진술한 조선일보 사주일가 3명과 특이한 이름의 정치인이 누구인지, 공개할 의사가 없냐고 연신 질문했다.

이에 윤지오는 "증언자로서 말을 할 수 없는 부분이 있다"라고 양해를 부탁하며 "내가 발설하면 책임져 줄 수 있냐"라고 물었다. 왕종명 앵커는 "저희가요?"라고 무책임하게 답해 아쉬움을 안겼다. 해당 대화는 고스란히 전파를 탔고, 왕종명 앵커를 향한 시청자들의 비난이 쏟아졌다.

이상빈 기자 sangbin03@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