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탑 (사진=방송화면 캡처)
빅뱅 탑 (사진=방송화면 캡처)

[엠스플뉴스]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 중인 빅뱅 탑이 특혜 논란에 휩싸였다.

19일 MBC '뉴스데스크'에서는 그룹 빅뱅 탑이 병가 진단서도 제출하지 않고 연휴에 맞춰 병가를 사용했다며 특혜 의혹을 제기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해 1월부터 서울 용산공예관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 중인 탑은 지난해 현충일과 추석 연휴 등 징검다리 연휴에 병가를 사용했다. 현충일 때는 병가를 내고 4일 연속 쉬었고, 추석 연휴 때는 징검다리 근무 날 병가를 내고 9일을 쉬었다.

다른 병가도 휴무일에 붙은 병가가 대부분으로, 전체 19일 병가 중 휴일을 끼지 않은 경우는 나흘 밖에 없었다. 게다가 병가를 내면서 증빙 자료도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져 논란이 일고 있다.

MBC 측은 용산구청에서 근무 중인 사회복무요원의 출퇴근표를 전수 조사했다. 탑은 다른 사회복무요원의 병가 사용 횟수보다 평균 3배, 휴일이 낀 병가는 무려 4배가 더 많았다.

탑은 MBC 취재진의 질문에 "그때 공황장애가 있었다. 병이 좀 있었다"고 해명했다. 병가는 진단서가 필요하고, 부득이한 경우에만 감독자의 확인으로 가능하게 돼 있어 특혜 의혹도 나오고 있는데, 용산 구청 측은 이를 전면 부인했다. "연예인이라 특별히 병가 허용해준 것은 아니다"라고 했다.

김도형 기자 wayne@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