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스플뉴스] 트와이스 사나가 일본 연호 발언 논란에 대해 처음으로 심경을 털어놨다.

지난 26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는 트와이스 월드투어 '2019 트와이스라이츠'가 개최됐다.

이날 앙코르 무대까지 끝나고 각자 공연을 끝낸 소감을 말하는 시간, 사나는 최근 있었던 논란에 대해 언급했다.

사나는 "최근 생각이 많아졌다. 저를 알아봐 주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사랑을 받는다는 게 얼마나 큰일이고 책임감 있는 일인지 알게 됐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저를 사랑해주시는 만큼 제가 아껴드려야 하는데 그걸 요즘 못했다고 생각한다. 말을 할 때 마다 모두의 생각이 다르기 때문에 다르게 받아들일 수 있다. 그런 의도가 아니었어도 실망을 시킬 수도 있는 거다"라고 담담히 말을 이어갔다.

그러면서 사나는 논란이 있었을 당시 눈앞에서 팬분들이 사라질까 봐 너무 두렵고 무서워다고 심경을 털어놨다.

끝으로 그는 "제 마음 속의 감사한 감정을 다 전해드려도 모자란 것 같다. 앞으로 제가 더 강한 사람이 되겠다. 항상 곁에 있어줘서 감사하다"라고 팬과 멤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앞서 사는 트와이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일본 제 125대 아키히토 일왕의 퇴위식을 기념해 장문의 글을 남겼다.

해당 글을 두고 일부는 한국에서 활동하는 연예인이 일본 연호를 언급한 것은 부적절했다며 이해할 수 없다는 날 선 반응을 보여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이상빈 기자 sangbin03@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