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 (사진 = 엠스플뉴스DB)
조현 (사진 = 엠스플뉴스DB)

[엠스플뉴스] 걸그룹 베리굿 멤버 조현이 코스프레 노출 의상으로 선정성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팬들이 성명문을 내놨다.

18일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베리굿 갤러리에는 '지지성명문'이라는 글이 게재됐다. 성명문 작성자는 "17일 조현이 한 예능 프로그램 레드카펫 행사에서 착용한 의상이 현재까지도 이슈화되고 있어, 공식적으로 지지 성명문을 발표한다"라는 말로 글을 시작했다.

그는 "지금이 조선 시대냐. 도대체 해당 의상이 왜 문제가 되는지 하등의 이유를 찾을 수 없다"라며 "조현은 '리그 오브 레전드' 구미호 캐릭터 아리를 표현했다. 그런데 이를 선정성 논란으로 문제 삼는 건 오히려 게임 캐릭터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베리굿 소속사 측에서 밝혔듯 주최 측과 협의 후 준비해 준 의상을 착용한 것"이라며 조현 개인의 판단이 아니었음을 강조했다.

앞서 조현은 지난 17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게임돌림픽 2019:골든카드'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했다. 조현은 게임 속 구미호 캐릭터 코스프레 의상을 입고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해당 행사 직후 조현의 의상에 선정성 논란이 뜨거워지자 베리굿 소속사 측은 "협의 후 주최 측에서 준비해준 의상"이라며 "게임 캐릭터를 표현하고자 한 것이지 다른 의도는 없었다"라고 해명했다.

이상빈 기자 sangbin03@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