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훈 (사진 = 마루기획)
박지훈 (사진 = 마루기획)

[엠스플뉴스] 자타공인 게임 덕후 박지훈이 팬들이 직접 뽑은 게임 덕후 아이돌 1위로 선정됐다.

참여형 모바일 아이돌앱 '아이돌챔프(IDOLCHAMP)'는 지난 6월 7일부터 2주간 '미모 만렙! 실력까지 만렙! 게임신 게임왕 게임덕후 아이돌은?‘ 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실시했다.

오대양 육대주를 하루 단위로 찍으면서 글로벌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아이돌들. 여가 활동을 할 시간이라곤 도저히 나지 않을 것만 같지만, 의외로 시간을 쪼개서 취미활동들을 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꽤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건 롤, 오버워치 등 온라인 게임. 바빠서 잠을 청할 새도 없는 스케줄 속에서도 틈틈이 ‘렙업’을 하고, ‘주캐’의 범위를 늘리면서 모니터 앞을 떠나지 않는 이들이 상당히 많다.

게임을 좋아하는 여느 젊은 남성들처럼,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와중에도 게임만큼은 절대 놓지 않는다는 스타들이 있다. 리그 오브 레전드와 배틀 그라운드, 심지어 모바일 게임까지 다양한 게임들을 모두 섭렵한 게임 능력자 아이돌 중 팬들이 인정한 게임 덕후는 누구일까?

쟁쟁한 후보들을 모두 누르고 팬들의 선택을 받은 게임 덕후는 바로 박지훈. 그는 42.14%를 기록하며 팬들도 인정한 게임 덕후 1위로 선정됐다. 자타공인 게임 덕후 박지훈은 거의 유일한 취미가 컴퓨터 게임이라고 한다. 1박 이상의 출장 시 가장 먼저 챙기는 것도 노트북이라고.

다른 멤버들과 함께 있는 파파라치 사진이 많지 않은 이유도 숙소에서 게임만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즐겨 하는 게임을 롤과 배틀 그라운드이며 워너원 활동 당시에는 강다니엘이 그의 게임 메이트였다.

최근 박지훈은 그룹 비투비 멤버 서은광이 운영하는 연예인 사조직 ‘우리는 최강 아이돌’의 정식 회원이 됐다. '게임 마니아' 남자 아이돌 멤버로 구성된 게임팸 '우리는 최강 아이돌‘은 최근 연예계 유명 사조직으로 급부상 중이다.

그룹의 리더 서은광에 의해 이 사조직에 몸 담게 된 박지훈은 주로 '서브 역할'을 맡고 있다고. 서은광은 박지훈을 영입한 이후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박지훈과) 같이 게임하면 서포트를 잘해준다. 정말 잘하더라"라며 박지훈의 게임 실력을 칭찬한 바 있다.

박지훈의 뒤를 이어 팬들이 꼽은 게임 능력자 2위에 이름을 올린 아이돌은 같은 게임팸의 멤버 방탄소년단 진. 그는 39.80%를 기록하며 아쉽게 1위를 놓쳤다. 이 외에도 EXO 백현이 5.27%로 3위를 기록했고 그 뒤를 이어 MCT 태용(3.67%), 빅스 홍빈(1.77%)이 각각 4, 5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투표를 진행한 아이돌챔프는 ALL THE K-POP의 신규프로그램 <막방아이돌>과 연계하여 다양한 팬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첫번째 출연자는 러블리즈로, 아이돌챔프를 통해 러블리즈 이번 활동 중 베스트 순간과 주접문 등의 제보를 받고 있다. 모인 제보글들은 6월 27일(목) 밤 9시 ALL THE K-POP <막방아이돌> 라이브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이상빈 기자 sangbin03@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