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사진=김도형 기자)
마마무 (사진=김도형 기자)

[엠스플뉴스] 그룹 마마무가 신곡 'HIP'의 흥행에 대해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마마무는 정규 2집 '리얼리티 인 블랙(reality in BLACK)'의 타이틀곡 '힙(HIP)'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음원과 음반 차트에 이어 음악방송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다시 한 번 믿듣맘무의 귀환을 알렸다. 이번 정규 앨범을 통해서는 자체 초동 신기록을 달성하는 등 데뷔 6년 차에도 쉼 없이 성장하며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2014년 데뷔 이후 마마무는 재기발랄한 콘셉트에 어울리는 무대 매너를 시작으로 감성적인 무대부터 걸크러시 매력까지 전천후로 소화하며 '마마무가 장르'라는 수식어를 꿰찼다. 이번에는 '힙'하게 돌아와 '이 구역 최고의 힙걸'로 우뚝 섰다. 다음은 마마무와 일문일답이다.

Q. 2집 정규 앨범으로 자체 초동 신기록을 경신한 소감은?

A. 이번 앨범은 4개의 평행우주에서 살고 있는 다양한 매력의 마마무를 보여주기 위해 오랜 준비 기간 동안 노력을 쏟아 부었다. 함께 고생한 많은 스태프들의 노고와 팬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초동 신기록을 세울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 전하고 싶다.

Q. 데뷔 처음으로 헤드셋 마이크를 착용하고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는데 익숙해졌나?

A. 노래 제목처럼 마마무의 'HIP'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역대급 퍼포먼스로 준비했다. 안무가 이전보다 좀 더 강렬하기 때문에 헤드셋 마이크를 착용했는데, 처음에는 많이 어색하고 어려웠는데 이제 익숙해져가고 있는 것 같다.

Q. 이번 앨범에서 외형적으로 신경 쓴 부분이 있다면?

A. 누가 봐도 'HIP'하게 보일 수 있도록 스타일링에 좀 더 신경을 쓴 것 같다. 헤어 컬러도 다양하게 해보고, 많이 접해보지 않았던 스타일링으로 변신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 마마무 힙한가요?

Q. 음원, 음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데 이어 음악 방송까지 1위를 하고 있는데 어떤가?

A. 이번 신곡 'HIP'은 그동안 마마무가 해오던 것과는 색다른 느낌의 노래와 퍼포먼스이기에 사실 우리에겐 크나큰 도전과 모험이었다. 그럼에도 많은 분들의 응원과 사랑을 받고 있어 하루하루 행복한 날들을 보내고 있다. 보내주신 응원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더 좋은 모습만 보여 드릴 수 있도록 매 순간을 즐기며 노력하겠다. 진심으로 감사하다.

Q. 'HIP'을 사랑해주는 팬들에게 한 마디.

A. 첫 정규 앨범 'Melting'에 이어서 3년 9개월 만에 두 번째 정규 앨범이 나왔어요! 오랜 시간 동안 기다려줘서 고맙고, 넘치게 응원해줘서 정말 즐겁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느끼는 이 행복함과 즐거움을 우리 무무들도 느끼고 있길 바라요. 그리고 앞으로도 마마무랑 '힙'하게 오래 가기! 우리 무무들 사랑하누.

김도형 기자 wayne@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